올해 1월에 결혼을 한 30대 중반인 여성입니다. 회사 입사한지 2년 지났지만 사정이 많아 않좋아요. 월급 지연이 작년 11월부터 매달 지연되어 지급 되고 있어요. 기혼에 아이는 없는 상태로 취직이 정말 어렵네요. 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조건
경영지원 2년차
과장/매니저 · 3,360만원
직무
경영지원
2024.05.31 최초 등록
참견하기
경영지원 2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0
GO
4
5명이 참견 중
익명4보안엔지니어 10년차
GO
안녕하세요 정보보안쪽 10년차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회사 사정이 안좋고 월급도 밀리고 있다면 더 다닐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일하면서 받지 못한 돈들은 따로 기록을 잘 해두시고 힘들지만 이직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30대이고 기혼이여도 성공적인 이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동안 업무를 진행하며 쌓아온 스킬 및 업적을 녹여 자소서를 다시 작성해보세요. 지금 힘들어도 포기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첵첵멘토단 드림
2024.06.02 작성
익명3학원상담·운영 4년차
GO
안녕하세요. 진로 진학 상담 일을 하고있는 커리어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현재 회사사정으로 인해 마땅히 받아야할 임금을 받지 못해 많이 곤란하실 것 같습니다. 고용과보험 사이트에 들어가 상담해 보셨나요? 만약 대상이 되신다면 실업급여 받으실 수도 있으십니다. 대상 자격이 꼭 되셨으면 좋겠네요. 현재 2년이라는 경력이 있으시기에 타 회사 이직하는것이 큰 메리트가 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에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업로드 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기업 관심설정 해두세요. 꾸준한 자기성장을 위해 자격증 준비하시면서 이직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024.05.31 작성
익명2영상편집자 18년차
GO
안녕하세요 영상제작 18년차 멘토입니다 월급지연 참 대책 없죠 힘든상황이시지만 기혼이냐 아니냐는 취업에 큰 영향이 안미친듯 합니다 아이가 있다면 얘기가 좀 다르겠지만 요샌 아이가있는 기혼여성들도 취업에 성공하는걸 많이 봤습니다 더 여유를 가지고 취업을 하시데 더좋은조건을 처음부터 원하기보다 비슷한정도로 이직을 하시고 회사에서 2달이상 월급을 지연한다면 퇴사사유가되니 퇴사하시어 실업급여를 받고 천천히 이직을 해보시면 어떨까합니다
2024.05.31 작성
익명5수행·운전기사 10년차
GO
우선 급여 밀리는회사는 뒤도 돌아보지말고 이직하세요~ 요즘 기혼여성이라고 편견갖는 회사없고 쌓아오신 커리어 적극 활용하셔서 최대한 빨리 이직하세요 실업급여 조건도 가능하니 쉬시면서 천천히 준비하셔도 나쁘지 않을거같네요~
2024.06.0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을 고려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지만, 월급 지연이라는 문제는 근로자의 기본적인 권리를 침해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이직을 고려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직은 쉽지 않은 과정이므로, 먼저 이직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직 시장에서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스킬이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대이고 기혼이여도 성공적인 이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동안 업무를 진행하며 쌓아온 스킬 및 업적을 녹여 자소서를 다시 작성해보세요. 지금 힘들어도 포기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첵첵멘토단 드림
현재 회사사정으로 인해 마땅히 받아야할 임금을 받지 못해 많이 곤란하실 것 같습니다.
고용과보험 사이트에 들어가 상담해 보셨나요?
만약 대상이 되신다면 실업급여 받으실 수도 있으십니다.
대상 자격이 꼭 되셨으면 좋겠네요.
현재 2년이라는 경력이 있으시기에 타 회사 이직하는것이 큰 메리트가 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에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업로드 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기업 관심설정 해두세요.
꾸준한 자기성장을 위해 자격증 준비하시면서 이직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월급지연 참 대책 없죠 힘든상황이시지만 기혼이냐 아니냐는 취업에 큰 영향이 안미친듯 합니다 아이가 있다면 얘기가 좀 다르겠지만 요샌 아이가있는 기혼여성들도 취업에 성공하는걸 많이 봤습니다
더 여유를 가지고 취업을 하시데 더좋은조건을 처음부터 원하기보다 비슷한정도로 이직을 하시고 회사에서 2달이상 월급을 지연한다면 퇴사사유가되니 퇴사하시어 실업급여를 받고 천천히 이직을 해보시면 어떨까합니다
이직하세요~
요즘 기혼여성이라고 편견갖는 회사없고
쌓아오신 커리어 적극 활용하셔서
최대한 빨리 이직하세요
실업급여 조건도 가능하니 쉬시면서
천천히 준비하셔도 나쁘지 않을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