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직은 대기업으로 하고 싶은데, 어떤 역량을 갖춰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데이터분석이 유행이라 프로그램 언어를 배워볼까 하는데, 그게 어느정도 유효하게 작용할지도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2023.12.14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익명1
PM에게 데이터분석 역량은 꼭 필요한 것이라 배우시는 것은 긍정적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 역량 보다는 실무 경험을 더 쌓으시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데이터분석 역량도 툴을 다루는 법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무에서 직접 분석을 해보면서 인사이트를 찾는 법을 익히시는 것이 더 중요하거다고 생각되거든요. 총 경력이 3년 정도신데 3번의 직무 전환이 있으셨다는 건 PM으로서는 아직 신입 수준의 경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은 무작정 대기업을 목표로 이직을 준비하기보단 현업 경험을 더 쌓으시는 것이 먼저 일 것 같아요.
2023.12.14 작성
익명4웹기획 14년차
경력이 데이터분석 쪽과 맞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관련 자격증을 좀 더 취득하시고 관련 실무 경험을 쌓으시고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12.2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을 쌓아가는 과정에서의 고민을 이해합니다. 현재까지의 경력을 보면,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오셨네요. 이는 여러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대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은 다양하지만, 특히 전문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그리고 리더십이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데이터 분석 역량은 현재 많은 기업들이 요구하는 역량 중 하나이며,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은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언어를 배우는 것 이상으로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하고, 그 결과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데이터 분석 관련 교육을 받거나,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직을 준비하시면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잘 파악하고, 이를 보완하거나 강화하는 데에도 힘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2023.12.14 작성
익명2
대기업으로 이직 하기 위해서는 이전 회사에 근속 기간, 회사 규모, 대형 프로젝트 경험이 중요합니다. 과장이 되기 전에 대기업 이직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