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는 조직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자산의 효율적인 관리, 임직원에 대한 원활한 업무지원 및 복지지원, 대ㆍ내외적인 회사의 품격 유지를 위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선 조직관리, 인사관리, 재무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무관리사, 인사관리사, 재무관리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고민을 적어 주시면 정확한 참견이 가능합니다.
2024.01.0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동아대학교 윤리문화학전공에서 우수한 학점으로 졸업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희망하시는 직무가 총무라면, 사무 관리, 인사 관리, 재무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선 컴퓨터 활용 능력, 문서 작성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현재 스펙을 보니, 이러한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활동이나 자격증, 스킬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사무 자동화 도구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자격증(컴퓨터 활용능력, MOS 등)을 취득하거나, 사무 관련 업무를 수행해볼 수 있는 인턴십이나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회사의 다양한 부서와 소통해야 하는 총무 직무의 특성상,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활동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