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보다 바리스타로서 일을 한 시간이 더 많고 호텔 식음쪽으로 다시한번 도전해보려 합니다.
언어는 준비중에 있고 조주기능사도 딸 예정인데 더 필요한 커리어를 알고싶어요
2024.06.03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익명2뷰티·미용사 2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메이크업을 하다가 최근에 카페에서 알바를 시작한 멘토입니다. 저도 전공은 메이크업인데 일을 해보니 카페가 더 잘 맞는 것 같기도 해서 고민 중에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제과제빵 자격증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빵이나 디저트도 기본적으로 다 있기때문에 일할 때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일을 하셨기때문에 자격증 준비 하면서 계속 일을 이어가시는 자체가 커리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4.06.0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호텔 식음업계로의 전환을 고려하고 계시다니 멋진 도전을 준비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로서의 경험은 고객 서비스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조주기능사 자격증은 분명 호텔 식음업계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와인, 칵테일 등에 대한 깊은 이해와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호텔 식음업계에서는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을 만나게 되므로, 외국어 능력과 문화 이해도 또한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외국어 공부를 꾸준히 하시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