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상제작 18년차 멘토입니다 아무래도 지속적으로안정적인 곳은 크고 이름있는 베이커리정도이지 않을까합니다 저도 주변에 그런 고민을 하는분을봤는데 일반 동네 베이커리는 우선 출퇴근이 힘든데 휴일도 주중인경우가 많다고합니다 제과제빵에 로망이나 그런건버리시고 현실적으로 일이 정녕 나에게 맡는지 아닌지를 먼저 판단하시고 본인이 맞는 조건보다 최대한 양보할선을 잡고 취직하시기 바랍니다
2024.06.05 작성
익명9제과제빵사 3년차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경험을 많이 하면서 월급이 많다면 일이 아주 많아서 힘든 업장일 가능성이 큽니다.워라밸이 상관없다면 가셔도 되지만 안정적인 곳을 원한다고 하셨으니 다른 곳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순위를 먼저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완벽한 직장은 어디에도 없으니 월급과 경험 중에 정하시고 호텔과 일반 베이커리 중에서 고르시면 좋은 선택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2024.06.30 작성
익명8제과제빵사 12년차
다양한 기술을 배우고 싶으시다면 윈도우를 추천 드려요 대신에 윈도우는 휴무가 로테이션이라 힘들어요 안정적으로 하고싶으시다면 공장 쪽이나 호텔쪽을 추천드려요
2024.06.08 작성
익명7제과제빵사 7년차
우선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처음부터 안정적일 수는 없더라구요. 경험상 우선 급여는 잠시 포기하더라도 기본적인 대우해주고 배울 점이 있는 곳에서 스킬이든 경험이든 뭐든 쌓아올린 후에 이름 있는 프랜차이즈나 호텔쪽으로 간다면 약간 다르더라도 차곡차곡 배워둔 것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도움이 많이 되었고 직급이 있는 곳이라면 승급도 확실히 가능하더라구요! 경력도 낮고 아는 것이 없다면 급여는 계속 고정이고 더 잘하는 사람들이 늦게 들어왔대도 치고 올라갈 수 밖에 없어요 ..
2024.06.07 수정
익명6제과제빵사 19년차
어학연수라도 해보면 훗날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소노호텔앤 리조트나 조선호텔앤 리조트를 지원해보시면 한 곳에서 계속 근무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지역으로 발령이 나서 근무를 하니까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돈받으면서 일하면서 힐링도 될 것 입니다.
2024.06.06 작성
익명5영업지원 5년차
안녕하세요. 매장관리자 5년 차 멘토 현재는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는 대숲입니다. 안정적인 급여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시군요. 요즘 대기업 베이커리는 공장에서 성형된 생지를 받아서 매장에서 굽기만 하는 곳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직접 하는 것을 원하신다면 호텔, 베이커리 연구원, 레시피 개발 등과 같은 전문적인 곳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회화 능력도 있다면 호텔 쪽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2024.06.05 작성
익명4제과제빵사 7년차
윈도우 베이커리가 빡센곳은 배우기 좋습니다. 오랫동안 유지되면서 큰 규모의 유명한 윈도우베이커리 추천합니다.
다만 일에 비해 보수가 적다고 느낄 수 있지만 처음은 보수보다는 배우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일이 많아서 힘들수록 배울것도 상당합니다.
2024.06.05 작성
익명3 9년차
그럴꺼면 호텔이나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로 지원해보세여
2024.06.0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제과제빵사로서의 경력을 쌓기 위해선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니,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과제빵사 관련 인턴십이나 알바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제과제빵사로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제과제빵 관련 책을 읽거나, 전문가의 강의를 들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아무래도 지속적으로안정적인 곳은 크고 이름있는 베이커리정도이지 않을까합니다
저도 주변에 그런 고민을 하는분을봤는데 일반 동네 베이커리는 우선 출퇴근이 힘든데 휴일도 주중인경우가 많다고합니다
제과제빵에 로망이나 그런건버리시고 현실적으로 일이 정녕 나에게 맡는지 아닌지를 먼저 판단하시고 본인이 맞는 조건보다 최대한 양보할선을 잡고 취직하시기 바랍니다
경험을 많이 하면서 월급이 많다면 일이 아주 많아서 힘든 업장일 가능성이 큽니다.워라밸이 상관없다면 가셔도 되지만 안정적인 곳을 원한다고 하셨으니 다른 곳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순위를 먼저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완벽한 직장은 어디에도 없으니 월급과 경험 중에 정하시고 호텔과 일반 베이커리 중에서 고르시면 좋은 선택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소노호텔앤 리조트나 조선호텔앤 리조트를 지원해보시면
한 곳에서 계속 근무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지역으로 발령이
나서 근무를 하니까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돈받으면서
일하면서 힐링도 될 것 입니다.
안정적인 급여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시군요. 요즘 대기업 베이커리는 공장에서 성형된 생지를 받아서 매장에서 굽기만 하는 곳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직접 하는 것을 원하신다면 호텔, 베이커리 연구원, 레시피 개발 등과 같은 전문적인 곳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회화 능력도 있다면 호텔 쪽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일에 비해 보수가 적다고 느낄 수 있지만 처음은 보수보다는 배우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일이 많아서 힘들수록 배울것도 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