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가기전에 회사에서 용접을 2년 동안 하고 군대를 갔습니다.
현재 군제대를 하였는데 하던 일도 다 까먹었고 어떻게 해야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용접 학원같은데 다녀서 다시 배우고 회사에 들어가야 할지 다른 직종(용접 했을때 건강이 확실히 안좋아지는걸 느낌)을 찾아봐야할지 고민입니다.
2024.06.05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익명3제과제빵사 3년차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질문자분처럼 군 제대 후 진로를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2년동안 했던 일이면 지금은 걱정이 돼도 현장에 다시 가면 금방 감을 잡을 가능성이 큽니다.이미 자격증도 있으시고요.따라서 학원에 가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용접 할 때 건강이 나빠지셨다니 제대한 지금 다른 일을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한 취업 박람회에 참석해 보세요.
2024.06.06 작성
익명2용접사 2년차
젊으시니깐 다른일도 해보고 해보세요 용접이 인생전부가 아닌니깐요
2024.06.0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용접 경험이 있으시고 특수용접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다니, 이미 충분한 스펙을 갖추고 계신 것 같아요. 용접을 다시 배우는 것도 좋지만, 건강 문제로 다른 직종을 고려하신다면, 기존의 용접 경험과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는 관련 분야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용접기술을 활용하는 제조업이나 설비 유지보수 등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면서,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직무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질문자분처럼 군 제대 후 진로를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2년동안 했던 일이면 지금은 걱정이 돼도 현장에 다시 가면 금방 감을 잡을 가능성이 큽니다.이미 자격증도 있으시고요.따라서 학원에 가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용접 할 때 건강이 나빠지셨다니 제대한 지금 다른 일을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한 취업 박람회에 참석해 보세요.
용접이 인생전부가 아닌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