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획은 광고의 기획·제작·분석까지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전문가로 기업체 판매 및 마케팅관련 전략기획부서에서 소비자의 수요예측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과 광고매체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향후 5년간 마케팅기획담당자의 고용은 다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각종 제품 판매 촉진을 담당하고 있는 마케팅 및 홍보 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케팅기획담당이 되는 데 특별한 자격증이 필요하진 않지만 인터넷 활용능력과 트렌드 분석능력이 중요하니 관련 지식을 서적이나 세미나등을 통해 미리습득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중국어 회화능력도 상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2024.01.0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마케팅기획 직무를 희망하시는군요. 마케팅기획 직무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판매할지에 대한 전략을 세우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선 시장조사, 경쟁사 분석, 소비자 행동 분석 등 다양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관련 전공이나 교육을 이수하거나, 마케팅 관련 인턴 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필요한 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우기 위해 엑셀이나 파이썬 등의 데이터 분석 도구를 익히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은 소비자와의 소통이 중요하므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좋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