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사에서 연봉 3,300만원 받고 그 회사의 관계회사 업무 관리(혼자)하는 걸로 월 50만원씩 받고 있습니다. 합산하면 3,900만원 됩니다. 현 회사는 중소기업이고 경영지원팀이라 자금, 회계, 인사, 총무는 기본이고 다른 부서 일이어도 부서명 그대로 경영에 필요한 갖가지를 지원합니다. + 경영지원팀이 팀장 없이 두 명인데.. 그 중 한 명은 물류 담당이라 위에 기재된 업무는 저 혼자 하는 업무입니다. 첫 회사를 체계가 없는 곳에서 일하다 보니 체계가 어느 정도 잡힌 중소 혹은 중견 이상에서 일을 제대로 배우고 싶은 욕구가 큽니다. 직무는 인사(급여, 보상, 기획 등 모든 분야가 궁금합니다.)를 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제 고민은 4가지입니다. 1. 체계 잡힌 중소 혹은 중견 이상으로 이직 가능할까요? 2. 희망 연봉을 3,600만원 이상으로 했는데 가능할까요? 3. 처음부터 사수가 없이 일을 주먹구구식으로 배우다보니 제 경력으로 어디가서 인사 업무 경력자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일지가 걱정입니다. 4. 보완이 필요하다면 어떤 걸 보완하면 좋을까요?
잘잡혀있는것은 아니지만 현재 재직중이신
회사보다는 사수가 있고 조금더 전문적인
업무스킬을 배울수있는곳으로 이직하시는게
추후 커리어를 위해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연봉은 현재받고있는 수준이나 그보다 업하셔서
지원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인사업무에 특별히 관심을 가지시는 이유는 아마도 현재 인사업무 쪽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거나, 다른 분야보다 성취감을 느끼셔서 그러신 것 같습니다. 인력변동이 있는 경우 채용이나 보상 협의는 수시로 하실 것이고, 각종 인사, 조직운영 제도 정비 등 직접 관여하신 부분들이 많아서일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짐작해 봅니다. 반면 자금/회계/총무는 경영상 큰 변화가 없으면 고정적으로 돌아갈테니 상대적으로 인사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셨으리라 짐작합니다.
현 연봉 3,300만원 + 월 50만원을 받으셔서 연 3,900만원인데, 3,300만원은 연봉계약서상 기본급이고, 추가 600만원은 직책수당 조로 받고 계신건가요? 이직시에 직책수당은 포기하고 기본급 기준으로 약 10% 정도 올린 3,600만원 정도를 목표하시면 터무니없는 수준은 아닙니다.
단, 3,600만원 연봉에 4년차 인사직원을 질문자님으로 채용했을때 그 정도 퍼포먼스가 나올 것이라는 확신을 줘야 하는데,
위 내용으로는 그 부분까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원하시는 수준의 기업에서 질문자님을 인사팀으로 채용할 이유가 무엇일지에 대해 생각을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사 업무 각 분야에서 주요 프로젝트나 경험들을 정리해 보시고, 질문자님이 왜 인사에 강점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험이 부족할 경우에는 관련 자격증을 통해 고용주에게 확신을 줄 수 있습니다. 공부하실 여유가 되시면 인사분야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5가지 자격증을 소개드립니다. 각각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시고, 질문자님의 상황/목표를 고려해서 취득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인노무사 / PHR / 경영지도사 / ERP정보관리사-인사 / 4대보험관리사
조언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필살기가 있어야 하는 거 같습니다.
나는 이게 필살기다 라는 분야가 딱히 안떠오르면 스테이하면서 전문성을 키워보시는게 어떨까 해요
목표로 하는 기업의 방향점을 설정해 니즈를 강화시킬
업무역량스킬을 기른 후 지원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지라 생각에 빠지게되네요
모쪼록 건승합시다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