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살 공무원으로 재직중인데 평생 여기를 다녀야할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 이직을 해서 여러가지 전기,소방 관련 업무를 하면서 경력을 쌓고 싶습니다
현재 조건
전기·전자엔지니어 4년차공기업/공공기관, 기관·협회
대리 · 3,200만원
직무
전기·전자엔지니어
자격증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분야)
전기기능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능사(태양광)
철도신호기능사
2024.06.10 최초 등록
참견하기
전기·전자엔지니어 4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2
GO
1
4명이 참견 중
익명4전기·전자엔지니어 7년차
STAY
아직 젊고 더좋은곳으로 갈려면 공무원의 워라벨을 통한 자격증 취득후 이직하는게 좋을듯합니다.
2024.06.16 작성
익명3전기·전자엔지니어 33년차
GO
공무원도 정년 퇴직 후 받는 연금이 이전보다 적다고 알고 있읍니다. 근속경력이 올라가도 연봉도 그다지 충분치 않고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적으니 이직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단, 이직 대상회사는 EPC를 수행하는 (설계/구매/건설/시운전)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다양한 업무를 통해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해당 회사를 퇴사하더라도 유사 업종으로의 전직이 용이할 것입니다.(일반적으로 EPC수행회사는 업무강도가 높으나 그에 상응하는 연봉이 지급됨.)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민이 많으시군요. 현재 공기업에서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고 계시지만,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마음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이직을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여러가지 전기, 소방 관련 업무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그 분야에서 더 많은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직장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와 경험, 그리고 이직 후의 불확실성 등을 충분히 고려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