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해외에서 경험을 쌓고 있는 HR입니다.
한국으로 이직을 하려하는데, 서류통과, 대면면접 등 해외에서 한국으로 이직하기 힘드네요..
한국에서는 HR에 어떤 스킬을 요구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요.
현재 조건
HRD·HRM 8개월차중소기업, 의료·제약업
주임/계장/팀원 · 5,700만원
직무
HRD·HRM > 교육기획, 급여관리, 면접·채용, 평가·보상
스킬
Excel
워드
PowerPoint
한컴
일본어
비즈니스영어
도전정신
자기주도
자기개발
창의성
순발력
꼼꼼함
의사소통
2024.06.11 최초 등록
참견하기
HRD·HRM 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0
GO
2
3명이 참견 중
익명2
GO
국내 HR신입은 특정 스킬을 요구한다기 보다는 고스펙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노무사 등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우대되는 편이구요! +) 해외에서 일하고 계셔서 그런지 신입으로 가기엔 다소 국내 연봉 수준보다 높아 보입니다
2024.06.11 작성
익명3HRD·HRM 20년차
GO
안녕하세요. 20년차 인사교육 및 관련 컨설팅 직무 멘토입니다. 한국으로 이직을 준비하고 계시네요. 역량관점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통 역량은 기본행동역량, 직무역량, 리더십역량으로 구분됩니다. 질문자님은 1년 미만 주니어급이므로, 기본행동역량(인성, 학습능력, 성장가능성 등)이 보다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겁니다. 직무역량은 지금 하고 계신 업무의 성과나 직무이해도를 바탕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추가하여 조직적응,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평가될 겁니다. 현재 해외에 계시니 외국어 능력은 좋은 가점이 될 겁니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경력기술서 작성, 인터뷰 준비하시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겁니다.
2024.06.1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한국에서의 HR 업무는 다양한 스킬을 요구합니다. 특히, 교육기획, 급여관리, 면접·채용, 평가·보상 등의 업무를 수행하려면, 인사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커뮤니케이션 능력, 분석력, 그리고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HR Tech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킬들을 갖추고 계신다면 한국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직 준비에 힘써주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노무사 등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우대되는 편이구요!
+) 해외에서 일하고 계셔서 그런지 신입으로 가기엔 다소 국내 연봉 수준보다 높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