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졸업을 하고 첫 직장을 구하고 있습니다 고민이 되는건 본점과 체인점 두 곳이 있는 베이커리인데
본점에는 탄력근무제, 직원들이 친절하고
체인점은 탄력근무제라고 적혀있지 않고 직원들이 불친절하다는 내용이 많이 나와서요
다양한 빵도 경험해 보고 배우고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본점과 체인점 중에 어디를 지원해야 좋은 선택일까요??
그리고 (월~금) 근무 한다고 써있는데 보통 주말에 갑자기 근무 나오라고 하시나요?
2024.06.11 수정
8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대외활동
3위어학
익명5제과제빵사 5년차
베이커리 월~금 근무는 보통 주5일제를 의미하고 스캐줄근무입니다. 주말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거의 못쉰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첫 직장은 그 직종의 첫인상과 같기때문에 근무환경과 같이 일하는 사람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들리는 소문으로만 판단하는것은 좋지않지만 괜히 좋지않은 구설수가 있는 체인점보다는 본점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4.06.11 작성
익명7제과제빵사 17년차
연봉 많이 주는데로 가시면 됩니다.
어차피 다 똑같음 본점이던 체인점이든 사람들은 ㅋㅋㅋ
주말은 어디든 탄력 근무제라 스케줄 휴무 아니면 빵 생산쪽은 못쉰다고 보면 되요. 주말하고 공휴일이 피크라 교대휴무죠
파이팅 입니다
2024.06.12 작성
익명6제과제빵사 6년차
아주 큰 차이는 없겠으나, 첫직장이라면 본점이 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월~금) 근무라는 것은 실제로 주말 근무 없는 경우일 수 있지만, 대개는 요일 상관없는 주5일 스케줄 근무를 의미합니다. 만일 주말에 매장이 오프하거나 해서 정말 주말 근무가 없는 주5일 근무제인 경우 갑자기 주말에 나오라 하는 일은 거의 없을 거고, 있다고 해도 정말 어쩌다 한번 있을까 싶은 정도이며 그런 경우 미리 스케줄 조율을 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호출 자체는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4.06.12 작성
익명4제과제빵사 7년차
본점 추천합니다.
근무시간,,연차,휴무등 기타 세부 사항은 면접 때 확인하는게 정확합니다.
2024.06.11 작성
익명3제과제빵사 1년차
빵집은 오븐파트/시야기파트/제과파트/반죽파트 등으로 나뉘어 근무하여 월~금 되어있어도 실제로는 주말포함하여 자기파트분과 교대하며 쉬게 되어있습니다. 둘다 윈도우라면 보통 본점이 많이 만들기는 합니다. 그래서 힘들 수는 있으나 기본적인 지식 및 경험을 습득하시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시간엄수를 하다보니 하다보면 속도도 붙구요. 구체적인 부분은 직접가셔서 들으셔야될것으로 보이네요
2024.06.11 작성
익명2제과제빵사 1년차
일단 빵집이라면 월~금 쓰여있어도 주말출근 하는곳 많습니다. 본점과 체인점 평가 다른것은 위에 상사 부장 과장 지끕 사람 문제인거같네요 업무 강도도 힘든편이여서 본점가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취업을 기원합니다. \(ㅇㅅㅇ)/
2024.06.11 작성
익명8제과제빵사 3년차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제과제빵 업계는 탄력 근무제가 의미 없습니다.일이 없는 날 빨리 퇴근하여 주당 근무시간을 조절하는 게 탄력 근무제의 방식입니다.하지만 이게 현실적으로 잘 실행되기가 어렵습니다. 주말이 반드시 휴일이 되지 않습니다.주중에 쉬고 주말에 출근할 수도 있습니다.최근까지도 휴일에 갑자기 나오라고 하는 회사도 있긴합니다. 두 곳 모두 같은 빵을 판매한다면 어딜가도 상관없습니다.
2024.06.3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제과제빵사로서의 경력을 쌓기 위해 고민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본점과 체인점, 두 곳 모두 장단점이 있을 것입니다. 본점에서는 더 다양한 빵을 만들어보고, 체인점에서는 표준화된 제품을 만드는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직장 분위기도 중요한 요소이니, 본점의 친절한 직원들과 함께 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여러분의 목표와 가치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선택이 최선의 선택이 되길 바랍니다.
첫 직장은 그 직종의 첫인상과 같기때문에 근무환경과 같이 일하는 사람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들리는 소문으로만 판단하는것은 좋지않지만 괜히 좋지않은 구설수가 있는 체인점보다는 본점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다 똑같음 본점이던 체인점이든 사람들은 ㅋㅋㅋ
주말은 어디든 탄력 근무제라 스케줄 휴무 아니면 빵 생산쪽은 못쉰다고 보면 되요. 주말하고 공휴일이 피크라 교대휴무죠
파이팅 입니다
(월~금) 근무라는 것은 실제로 주말 근무 없는 경우일 수 있지만, 대개는 요일 상관없는 주5일 스케줄 근무를 의미합니다.
만일 주말에 매장이 오프하거나 해서 정말 주말 근무가 없는 주5일 근무제인 경우 갑자기 주말에 나오라 하는 일은 거의 없을 거고, 있다고 해도 정말 어쩌다 한번 있을까 싶은 정도이며 그런 경우 미리 스케줄 조율을 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호출 자체는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무시간,,연차,휴무등 기타 세부 사항은 면접 때 확인하는게 정확합니다.
구체적인 부분은 직접가셔서 들으셔야될것으로 보이네요
본점과 체인점 평가 다른것은 위에 상사 부장 과장 지끕 사람 문제인거같네요 업무 강도도 힘든편이여서 본점가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취업을 기원합니다. \(ㅇㅅㅇ)/
제과제빵 업계는 탄력 근무제가 의미 없습니다.일이 없는 날 빨리 퇴근하여 주당 근무시간을 조절하는 게 탄력 근무제의 방식입니다.하지만 이게 현실적으로 잘 실행되기가 어렵습니다.
주말이 반드시 휴일이 되지 않습니다.주중에 쉬고 주말에 출근할 수도 있습니다.최근까지도 휴일에 갑자기 나오라고 하는 회사도 있긴합니다.
두 곳 모두 같은 빵을 판매한다면 어딜가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