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터를 희망하고 있는데 1년 반 정도 되는 경력이 다 물경력이고 실력도 없어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합니다.
2024.06.12 최초 등록
6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대외활동
3위자격증
익명6편집디자이너 9년차
문창과는 광고쪽이면 카피라이터쪽에 관련있을텐데요 그쪽 인턴 경험을 쌓아볼생각은 없는건가요? 콘텐츠 마케터도 포트폴리오가 중요해요 아니면 광고학과 쪽으로 공부를 해보는것도 추천이요 디자인계열은 학과말고 학원에서 스킬만 배우는게 좋아요 학교다닐때 타과생이 디자인계열와서 수업들었는데 생각보다 실력차이 많이 납니다 엄청 띄어나지않으면 예체능계열 재능에 점수 못땁니다
2024.06.18 작성
익명5마케팅기획 7년차
안녕하세요. 8년 차 콘텐츠 마케터 멘토입니다. 최근에는 디자인 스킬 및 감각을 보유한 콘텐츠 마케터를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또 콘텐츠 디자이너로 뽑는 경우도 많은 편이구요. 다만 콘텐츠 마케터로 가기 위해서는 콘텐츠 기획과 카피라이팅 능력이 수반되야 하기 때문에 그 부분만 보완하신다면 충분히 원하시는 포지션으로 가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또 한 일 년은 대행사에서 역량을 키우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6.13 작성
익명4광고디자이너 14년차
광고디자인을 하고 싶다면 큰기업이. 아니고서는 중소기업,개인이. 많기 때문에 그회사가. 쓰는 프래그램을 다루기를 원하는경우가 많습니다.대학에서는 어도비밀러 어도비 포토샵을 기본과정으로 배우지만 좀큰업체는. 모든광고사를 취급하는경우가 많아서 어도비 제품 그리고. 코렐드로우 도 할줄알아야. 취직확률이 더높습니다. 큰기업에 취직희망하시면. 코렐드로우도 배워보시고. 조금만 스펙을 거기더 더 보완한자면. 3dmax와 캐드까지 공부하연 좋을듯 싶네요.
2024.06.13 작성
익명3보안엔지니어 7년차
안녕하세요. 7년차 멘토입니다. 현재 질문자분께서 인하우스인지 대행사에 다니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문제는 본인이 콘텐츠 마케터로 어떤 것을 잘하고 못하고를 평가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신 것 같습니다. 저는 질문자분께서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콘텐츠 마케터로서 주도적으로 어떤 업무를 해봤고, 어떤 성과를 냈는지 이런 경험이 필요합니다. 대행사에서는 본인이 맡은 업체의 콘텐츠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보거나, 인하우스에서 본인이 직접 제작과 광고까지 돌린 상품이 히트를 해서 많은 매출을 달성해보는 형식의 경험이 필요할듯합니다. 현재 본인이 다니시는 회사에서 뭘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고 스펙업이 힘들다면 이직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024.06.12 작성
익명2실내디자이너 2년차
안녕하세요. 2년차 건설분야 설계직무 멘토입니다. 현재는 실내건축설계회사에 재직중 입니다. 물경력으로 고민이시군요. 일단은 콘텐츠 마케터 업무를 할 때 사용했던 컴퓨터 프로그램을 한번 재정비 하고 모르고 있던 부분은 다시 공부하고 다른 분들이 작업하는 방식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마케터 관련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업무적 스킬을 업그레이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재미있는 사실은 물경력이라고 생각했던 전 회사 업무활동이 이직 후 업무에 도움이 될 때가 있어서 깜짝깜짝 놀랄 때가 있어요. 너무 전 직장생활이 물경력이었다고 의기소침하거나 자신감 잃으시지 마시고 나는 경력자라는 마인드 꼭 잊지마세요!! 화이팅 입니다!!
2024.06.1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광고디자이너를 희망하시는군요. 먼저, 전공인 문예창작과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워왔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그러나, 디자인 관련 실무 경험이 부족하다면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디자인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디자인 툴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광고업계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작품을 만들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콘텐츠 마케터도 포트폴리오가 중요해요
아니면 광고학과 쪽으로 공부를 해보는것도 추천이요 디자인계열은 학과말고 학원에서 스킬만 배우는게 좋아요 학교다닐때 타과생이 디자인계열와서 수업들었는데 생각보다 실력차이 많이 납니다 엄청 띄어나지않으면 예체능계열 재능에 점수 못땁니다
최근에는 디자인 스킬 및 감각을 보유한 콘텐츠 마케터를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또 콘텐츠 디자이너로 뽑는 경우도 많은 편이구요.
다만 콘텐츠 마케터로 가기 위해서는 콘텐츠 기획과 카피라이팅 능력이 수반되야 하기 때문에 그 부분만 보완하신다면 충분히 원하시는 포지션으로 가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또 한 일 년은 대행사에서 역량을 키우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제는 본인이 콘텐츠 마케터로 어떤 것을 잘하고 못하고를 평가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신 것 같습니다.
저는 질문자분께서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콘텐츠 마케터로서 주도적으로 어떤 업무를 해봤고, 어떤 성과를 냈는지 이런 경험이 필요합니다.
대행사에서는 본인이 맡은 업체의 콘텐츠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보거나,
인하우스에서 본인이 직접 제작과 광고까지 돌린 상품이 히트를 해서 많은 매출을 달성해보는 형식의 경험이 필요할듯합니다.
현재 본인이 다니시는 회사에서 뭘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고 스펙업이 힘들다면 이직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물경력으로 고민이시군요. 일단은 콘텐츠 마케터 업무를 할 때 사용했던 컴퓨터 프로그램을 한번 재정비 하고 모르고 있던 부분은 다시 공부하고 다른 분들이 작업하는 방식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마케터 관련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업무적 스킬을 업그레이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재미있는 사실은 물경력이라고 생각했던 전 회사 업무활동이 이직 후 업무에 도움이 될 때가 있어서 깜짝깜짝 놀랄 때가 있어요.
너무 전 직장생활이 물경력이었다고 의기소침하거나 자신감 잃으시지 마시고 나는 경력자라는 마인드 꼭 잊지마세요!!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