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취준때 본인 노력의 여하에 따라 좋은 호텔 갈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졸업 전이시고 현장 경험이 없으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제 인턴 현장실습 한창 가셔야 할때죠?
기본 3종은 있으시구(일식도 있으면 완벽인데 이부분은 인턴하면서 같이 준비하셔도 충분할듯) 학점도 평타는 치셨으니 기본 준비는 잘 하셨구요, 다만 어딜 가셔도 인턴부터 시작 하셔야 할것입니다. 수도권에 이름있는 유명 호텔을 원하신다고 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외식업, 호텔쪽은 다년간의, 다양한 파트에서의 현장 경험만이 본인의 최고이자 유일한 무기가 됩니다.
교수님들이 추천해주시는 곳으로 가보셔도 되구(대신 이런 건들은 가기전에 업장의 정보를 확실히 알아보세요) 호텔쪽은 신입인턴 졸예자 채용 많이 있으니 잡코에서 직접 공고 많이 찾아보시고 면접도 많이 다녀보세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화이팅.
2024.06.12 수정
익명10조리사 7년차
질문자 님께서 어떤 진로를 갈지 모르겠으나.. 현장 경험 및 경력을 시작할때라고 보여집니다. 어학 같은 경우는 준비하면 좋으나.. 현시점에선 현장에 어디에 가서도 할수 있는 기본기가 필요해 보입니다.
2024.06.23 작성
익명9편집디자이너 9년차
자격증 있어서 인턴이나 대외활동 추천드려요 아직 학과생일 때와는 현장 경험과는 다르니까요 저는 요리학과는 아니라 딱히 더 드릴 조언은 없네요 근데 제과제빵쪽이 관심이 많아서 국비 요리학원갔다가 디자인자격증 많아서 못 배우고 계절 반찬요리 배우고 왔는데 그것도 잘 배운것도 잘 한것같아요 아이들이 제가 만들어준 요리에 엄지척 👍 해주거든요 ^^
2024.06.19 수정
익명8웹디자이너 12년차
조리기능자격증을 다수 보유 하고 계시군요? 요리사로 진로를 정하신건가요? 국내보단 해외에서 경험을 해본다거나 유튜브나SNS를 통한 요리레시피 만드는 활동은 어떠신가요? 아니면 나만의 특별한 요리를 만들고 식당을 차리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취업이 목적인지 창업이 목적인지 명확하게 결정하시고 다음 스텝을 고민해보세요
2024.06.15 작성
익명7조리사 21년차
학교 다니면서의 학점이 낮습니다. 좀 더 이론에 충실했으면합니다. 기술은 현장에서 일하면서 습득되지만 기본적 이론 지식은 지금까지 배운것으로 평생을 살아갑니다. 튼튼한 기초 지식이 앞으로 습득 할 기술을 더욱 발전시킬것입니다. 늦지 않았습니다. 학교의 교과서들을 다시 챙겨봤으면 합니다.
2024.06.14 작성
익명6조리사 2년차
음 가장 많이 고민되는 시간일 것 같아요! 일단 원하는 분야에 더욱 전문가가 되면 어떨까요? 자격증은 대학교에 있을 때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서 원하는 조리산업기사를 취득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어학이나 집중분야에 더 역량을 높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당 경력은 더 준비하고 사회에 뛰어들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2024.06.13 수정
익명5조리사 12년차
경력이 너무 부족해요.단기 알바나 관련된경험이 있으면 좋을듯해요
2024.06.13 작성
익명4조리사 16년차
서울특1급에 들어가시기를 희망하실때 부족한부분만 조언해드린다면 첫째, 학교가 부족합니다. 전주대학교 졸업하신 선배님들을 아직까진 만나지 못해봤습니다. 호텔 조리사는 채용공고보다는 지인추천이 더선호되고 많이 애용되고있는게 현실입니다. 이부분은 실습이나 인턴을통해서 가고싶은곳에 힘들더라도 지원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둘째, 전공이 불확일합니다. 중식이면 중식 한식이면한식 양식이면양식 또한 호텔은 레스토랑 뿐만아니라 뷔폐 연회장 룸서비스 등으로 다양한 구조로 트렌스퍼될수있습니다. 본인의 적성에맞는 분야를 선택해서 노력해야하는 부분도 반드시필요합니다. 솔직히 노력하고 열심히하는사람 어디든 못가겠냐라는 말이 맞다고생각하는사람입니다. 하지만 기회를 얻기위한 정보또한 무시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텔출신 레스토랑이나 파인다이닝 쳐다도보지마시고 무조건 호텔에서 시작해보세요 비슷하다고들 하지만 하나도안비슷합니다. 위안삼는 소리일뿐.. 조리사라는 직업을 선택하신만큼 힘들고 어렵다라고 생각하고 시작하시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2024.06.13 작성
익명3영업지원 5년차
안녕하세요. 매장관리자 5년 차 멘토 현재는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는 대숲입니다. 졸업예정이시면 대외활동 및 인턴 생활하기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지원/ 교수님 추천을 통해 인턴을 해보시는 것도 좋고 능력이 되신다면 스스로 다양한 공고를 지원해서 경험을 쌓는 것이 가장 빠른 성장에 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부족한 자격증은 취업 후 취득이 필요하다면 그때 진행하시는 것도 늦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호텔 준비 중이시라면 제2외국어 관련 점수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됩니다. 좋은 소식 있으시길 바라봅니다.
2024.06.1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신 것은 매우 좋은 점입니다. 호텔 취업을 위해선 실무 경험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에서 진행하는 인턴십이나 외부에서 진행하는 조리 관련 실습에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외국어 회화 능력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영어나 중국어 등을 배워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기본 3종은 있으시구(일식도 있으면 완벽인데 이부분은 인턴하면서 같이 준비하셔도 충분할듯) 학점도 평타는 치셨으니 기본 준비는 잘 하셨구요, 다만 어딜 가셔도 인턴부터 시작 하셔야 할것입니다. 수도권에 이름있는 유명 호텔을 원하신다고 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외식업, 호텔쪽은 다년간의, 다양한 파트에서의 현장 경험만이 본인의 최고이자 유일한 무기가 됩니다.
교수님들이 추천해주시는 곳으로 가보셔도 되구(대신 이런 건들은 가기전에 업장의 정보를 확실히 알아보세요) 호텔쪽은 신입인턴 졸예자 채용 많이 있으니 잡코에서 직접 공고 많이 찾아보시고 면접도 많이 다녀보세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화이팅.
아직 학과생일 때와는 현장 경험과는 다르니까요
저는 요리학과는 아니라 딱히 더 드릴 조언은 없네요
근데 제과제빵쪽이 관심이 많아서 국비 요리학원갔다가 디자인자격증 많아서 못 배우고 계절 반찬요리 배우고 왔는데 그것도 잘 배운것도 잘 한것같아요 아이들이 제가 만들어준 요리에 엄지척 👍 해주거든요 ^^
요리사로 진로를 정하신건가요?
국내보단 해외에서 경험을 해본다거나
유튜브나SNS를 통한 요리레시피 만드는 활동은 어떠신가요? 아니면 나만의 특별한 요리를 만들고 식당을 차리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취업이 목적인지 창업이 목적인지 명확하게 결정하시고 다음 스텝을 고민해보세요
일단 원하는 분야에 더욱 전문가가 되면 어떨까요?
자격증은 대학교에 있을 때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서
원하는 조리산업기사를 취득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어학이나 집중분야에 더 역량을 높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당 경력은 더 준비하고 사회에 뛰어들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둘째, 전공이 불확일합니다. 중식이면 중식 한식이면한식 양식이면양식 또한 호텔은 레스토랑 뿐만아니라 뷔폐 연회장 룸서비스 등으로 다양한 구조로 트렌스퍼될수있습니다. 본인의 적성에맞는 분야를 선택해서 노력해야하는 부분도 반드시필요합니다.
솔직히 노력하고 열심히하는사람 어디든 못가겠냐라는 말이 맞다고생각하는사람입니다. 하지만 기회를 얻기위한 정보또한 무시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텔출신 레스토랑이나 파인다이닝 쳐다도보지마시고 무조건 호텔에서 시작해보세요 비슷하다고들 하지만 하나도안비슷합니다. 위안삼는 소리일뿐.. 조리사라는 직업을 선택하신만큼 힘들고 어렵다라고 생각하고 시작하시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학교 지원/ 교수님 추천을 통해 인턴을 해보시는 것도 좋고 능력이 되신다면 스스로 다양한 공고를 지원해서 경험을 쌓는 것이 가장 빠른 성장에 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부족한 자격증은 취업 후 취득이 필요하다면 그때 진행하시는 것도 늦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호텔 준비 중이시라면 제2외국어 관련 점수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됩니다.
좋은 소식 있으시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