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커리어도 시작못한 취준생입니다
지원서 엄청넣고 가리지않고 면접보고있는데요
제조업 계통에서 일하고싶은데 전혀다른 산업군에서 커리어 시작해서 경력쌓으면 이직할때 많이 어려울까요? 제조업에서 일하고싶어도 잘안돼서 기회닿는대로 재무회계직무면 입사하고싶은데.. 이직시 산업군이 너무 다르면 문제가될것같아 고민됩니다..
2024.06.12 수정
7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인턴
2위대외활동
3위스킬
익명7
안녕하세요 현재 대기업에서 재무, 회계 직무를 수행중인 커리어첵첵 멘토입니다. 산업군이 달라도 경력쌓아서 이직할 때, 많이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산업군이 달라 생기는 특수한 상황에 대해서는 미리 공부하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또한, 다른 산업군으로 이직할 때, 이직하는 이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열심히 하시면 좋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4.06.15 작성
익명6회계담당자 10년차
이제 시작을 하실거라면 온라인 이커머스 회계쪽으로 관심가져보세요~ 솔직히 지금은 그쪽이 대세인거같아요 앞으로 성장 가능성도 있구요~
2024.06.13 작성
익명5제과제빵사 3년차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회계 담당자로 근무하길 희망하시네요.그렇다면 회사의 업종이 바껴도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물론 비슷한 업종의 회사에서 일해봤다면 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좋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회계에 대한 이해도가 능력이기 때문에 회계와 관련된 경력이 당장은 더 중요합니다.그러니 다양한 회사에 지원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4.06.13 작성
익명4실내디자이너 2년차
안녕하세요. 2년차 건설분야 설계직무 멘토입니다. 현재는 실내건축설계회사에 재직중 입니다. 제조업 계통에서 일하고자 하시는데 다른 직군에서 2~3년 경력을 쌓는다고 해서 제조업 계통으로 이직시 경력으로 인정해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조경설계회사에서 실내건축설계회사로 이직 하였는데 이직을 할 수 있던 배경은 디자인계획, 도면작업, 3D 작업 등 업무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같고 업무 방법과 진행 방향이 유사한 점이 많아서 이직이 가능했습니다. 가고자 하시는 직무가 취업이 안되시면 그에 관련된 유사 직무에 취업을 하셔야지 경력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4.06.13 작성
익명3웹기획 7년차
안녕하세요. 회계 담당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어서 의견 남기게 되었습니다.
산업군을 같은 계열로 유지하고 싶은 마음도 긍정적이지만, 회계는 전문성이 있고 가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직무라서 다른 직무보다는 영향이 적습니다. 제조, 생산 분야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경우 경험과 역량을 높이 평가받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회계 담당으로 경력을 쌓는 것이 가장 우선 순위이고 경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24.06.12 작성
익명2교재개발·교수설계 2년차
안녕하세요~ 프로그램 매니저 경험이 있는 멘토입니다.
우선 질문자님의 질문에 대한 답을 먼저 드리자면, 이직시 산업군이 아예 달라도 괜찮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산업군이 달라졌기에 지원동기를 작성하실 때, 최대한 논리적으로 이해가 되도록 작성하시는 것이 중요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해당 산업에 대한 관심을 진정성 있게 나타내시고, 타 산업군에서 배운 경험들을 새 산업에서도 적용할 수 있음을 충분히 어필하시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질문자님 스스로를 좀 더 믿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응원합니다.
2024.06.1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군요. 먼저, 행정학과 전공자로서 회계담당자를 희망하는 것은 전공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현재 가지고 계신 스펙으로는 경쟁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회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회계 관련 인턴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산업군이 다르더라도 회계 업무 경험은 어디서든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이직 시에도 회계 업무 경험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산업군이 달라도 경력쌓아서 이직할 때, 많이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산업군이 달라 생기는 특수한 상황에 대해서는 미리 공부하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또한, 다른 산업군으로 이직할 때, 이직하는 이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열심히 하시면 좋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지금은 그쪽이 대세인거같아요
앞으로 성장 가능성도 있구요~
회계 담당자로 근무하길 희망하시네요.그렇다면 회사의 업종이 바껴도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물론 비슷한 업종의 회사에서 일해봤다면 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좋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회계에 대한 이해도가 능력이기 때문에 회계와 관련된 경력이 당장은 더 중요합니다.그러니 다양한 회사에 지원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조업 계통에서 일하고자 하시는데 다른 직군에서 2~3년 경력을 쌓는다고 해서 제조업 계통으로 이직시 경력으로 인정해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조경설계회사에서 실내건축설계회사로 이직 하였는데 이직을 할 수 있던 배경은 디자인계획, 도면작업, 3D 작업 등 업무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같고 업무 방법과 진행 방향이 유사한 점이 많아서 이직이 가능했습니다.
가고자 하시는 직무가 취업이 안되시면 그에 관련된 유사 직무에 취업을 하셔야지 경력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회계 담당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어서 의견 남기게 되었습니다.
산업군을 같은 계열로 유지하고 싶은 마음도 긍정적이지만, 회계는 전문성이 있고 가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직무라서 다른 직무보다는 영향이 적습니다.
제조, 생산 분야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경우 경험과 역량을 높이 평가받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회계 담당으로 경력을 쌓는 것이 가장 우선 순위이고 경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질문자님의 질문에 대한 답을 먼저 드리자면, 이직시 산업군이 아예 달라도 괜찮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산업군이 달라졌기에 지원동기를 작성하실 때, 최대한 논리적으로 이해가 되도록 작성하시는 것이 중요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해당 산업에 대한 관심을 진정성 있게 나타내시고, 타 산업군에서 배운 경험들을 새 산업에서도 적용할 수 있음을 충분히 어필하시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질문자님 스스로를 좀 더 믿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