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19살부터 첫회사 중소기업 회사 다녔습니다 지금나이 26살이고요 직원20명 있는데요 7년동안 고민했습니다 이직할려고하는데요 지금회사월급 작고 보너스없고 복지 없고 수당 없고 연차 뭐라고하고 눈치보고그래서 너무 스트레스받고요 아직 해야되나요? 너무힘들고 그래서 요즘 고민입니다 ㅠㅠ
2024.06.15 최초 등록
20명이 참견 중
익명15생산직종사자 3년차
돈이 본인이 생각하시기에 조금 쉬어도 하고싶은일 할수 있는 금액을 모이셨다면 바로 그만두셔서 하고 싶은일 배우고 싶은일 도전 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많이 쓰고 싶고 그러하시다면 현재 근무조건 보다 더 좋은곳으로 알아보셔서 환승이직 추천해요
2024.06.17 작성
익명14생산직종사자 15년차
오래 고민하셨네요... 아직 너무 젊으신데. 옮겨보는것도 괜찮을것같아요
2024.06.17 작성
익명12생산직종사자 11년차
일단 다니면서 이직할 곳을 알아 보세요 무작정 그만 두시면 경제적 어려움 동시에 맘의 안정이 불안해서 생활 안 될 수 있어요 다니면서 충분히 알아 보시고 결정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24.06.17 작성
익명13생산직종사자 16년차
고생했어요 한곳에 오래 머물면 우물안 개구리 가 되더라군요 이직 적 극 추천드리고 아울러이직 하면서 몸값도 올 리세요
2024.06.17 작성
익명11인바운드상담원 14년차
안녕하세요. 9년차 고객상담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연봉이나 분위기 때문에 이직을 고민하시는군요. 저도 한곳에서 5년간 근무 했었는데 이직하려고 하니 어떻게 준비하고 어디로 가야할지 많이 고민 됐었습니다. 아직 나이가 어리고 기회가 많을 때이니 기존에 하던 업무와 같은 일을 하고 싶다면 채용공고를 둘러보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도 늦지 않았으니 도전해보세요.
2024.06.16 작성
익명10생산직종사자 2년차
이직하세요 아직 젊어요 ㅋㅋ 좋은회사 많음
2024.06.16 작성
익명9 32년차
아직 젊어요. 길게 갈수 있는 길을 찾는게 어딸까요 전문직으로 도전도 나이들어 필요 할 수 있어요
2024.06.16 수정
익명8생산직종사자 9년차
자격증 공부 하셔서 (본인이 하고싶어하는분야) 다른곳으로 이직하세요
2024.06.16 작성
익명6 5년차
이직은 해야죠 대신 더 좋은,조건으로 가셔야죠 중소기업은 놉 최소 중견기업 지금까지 하시던일이 경력으로 칠 수 있는 회사가 있다면 거기가 좋구요 생산직이시면 지금보다 더 돈을 많이 벌 수 있어요
2024.06.16 작성
익명5제과제빵사 3년차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첫 직장을 20대 중반이 될 때까지 다닌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성실한 분이신 게 보입니다. 그에 반해서 회사의 조건이 많이 별로네요.7년 동안 다닌 직원에게 보너스야 회사의 금전적인 사정이 안 좋을 수도 있으니 이해한다지만 연차는 노동자의 권리인데 문제 삼는다는 건 미래가 없다고 판단됩니다. 이직을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2024.06.16 작성
익명4학원상담·운영 4년차
안녕하세요. 진로진학컨설턴트에 재직중인 커리어 멘토 드림입니다. 첫 직장에서 오랫동안 경력을 쌓는다는게 쉽지 않은데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꾸준함, 끈기, 성실함이 엿보이네요. 이는 이직시 큰 장점이 됩니다. 기업입장에서 이러한 부분은 한 곳에서 오래 일할 수 있고(일을 새로 가르쳐야 하는 수고를 덞), 지금까지 일을 해왔기 때문에 어느정도 경력(회사생활을 통해 보장된 부분)이 인정될 것으로 판단되네요. 현 회사에 미래가 불투명하다면 더 좋은 곳으로 이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나이도 스펙입니다. 현재 충분한 스펙이시니 더 좋은 곳으로 이직자리 알아보시고 옮기시는게 때로는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고민만 하다보면 다가오는 기회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2024.06.16 작성
익명3교재개발·교수설계 2년차
안녕하세요~ 프로그램 매니저 경험이 있는 멘토입니다.
우선, 첫 직장을 오래 다니는게 말만큼 쉬운게 아닐 뿐더러 질문자님이 크게 만족하실만큼 좋은 조건의 회사가 아니였음에도 오랜 기간 근무하신 점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해당 직무는 계속 하고 싶으신지요? 질문자님이 하고 싶은 일이 따로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해오신 경험들과 질문자님 스스로를 믿고 이직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응원하겠습니다.
2024.06.15 작성
익명2경영·비즈니스기획 12년차
안녕하세요, 경영기획 분야 12년차 직무 멘토입니다. 지금 회사가 급여나 분위기 등 불만족스러운 상황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이직을 적극적으로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취업을 빨리 하셔서 나이에 비해 경력이 많으신 편이므로 이런 점을 잘 어필하신다면 좋은 직장으로 옮기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회사가 전부가 아니니,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시면 좋겠습니다.
2024.06.15 작성
익명20영상편집자 18년차
안녕하세요 영상제자 19년차 멘토입니다. 이직이 답이라고 보입니다 그어느하나 복지라고 할만한게 없네요 그리고 법적으로 보장받는 연차를 왜눈치보며 써야할까요 이직을 준비하시되 절대 먼저 퇴사를 하지마시고 퇴사전 연차일수 다 계산해서 퇴사일 정하시기 바랍니다 보니까 연차사용으로 퇴사일 땡기면 난리칠 회사로 보입니다 절대 손해보지마시고 천천히 이직 준비하시고 좋은곳에서 새로시작하시기 바랍니다
2024.06.21 작성
익명19실내디자이너 2년차
안녕하세요. 2년차 건설분야 설계직무 멘토입니다. 현재는 실내건축설계회사에 재직중 입니다. 경력도 어느정도 쌓였으니 이직하시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글을 보니 제대로 된 복지도 없고 직원을 위한 것이 하나도 없네요..ㅠㅠ 정말 힘드셨을 것 같아요. 이번에 이직할 회사는 꼼꼼하게 복지랑 상여금 정보 알아보고 동종업계 회사 여러 곳 이력서를 넣고 면접을 보러 다니면서 제일 좋은 것으로 이직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6.21 작성
익명18매장관리자 6년차
보너스와 복지혜택 그리고 연차쓸 수 있는 직장을 찾아 가세요
2024.06.20 작성
익명17보안엔지니어 7년차
안녕하세요. 7년차 멘토입니다. 제가 커리어첵첵을 하면서 가장 조언해드리고 싶은 케이스가 바로 질문자분의 질문 종류입니다. 우선 저는 이직을 무조건 무조건 하시라고 추천드립니다. 다만, 이직을 하실 회사를 잘 고르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잡코리아에 채용공고를 보고 우선 회사의 규모, 영업이익, 추후 회사와 내 업무적 성장가능성을 먼저 보고, 블라인드나 잡플래닛에 회사 내부 직원들의 회사평가를 검토하는 것이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저는 4번의 이직을 했고, 위의 이직 프로세스를 나름 짜서 첫 회사 연봉의 3배정도를 받고 스트레스 없이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직 준비를 빡세게 하셔서 꼭 좋은 회사로 이직하시길 바랍니다.
아직은 어린 나이잖아요. 요즘 좋은데 많고요.상여금..기타등등 좋은회사가 만으니까 구지 거기서 일할필요는 없는것갔네요. 잠시 쉬면서 알아보는게 삶의 이득이 될듯쉽네요.
2024.06.1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당신의 고민에 깊이 공감합니다. 7년 동안 한 회사에서 꾸준히 일해온 것은 대단한 성과입니다. 하지만, 월급, 보너스, 복지 등에 대한 만족감이 없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이직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경력과 능력을 높이 평가받을 수 있는 곳에서 일하는 것이 당신의 커리어에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직을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당신의 행복과 만족도를 위해 필요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쓰고 싶고 그러하시다면 현재 근무조건 보다 더 좋은곳으로 알아보셔서 환승이직 추천해요
아직 너무 젊으신데. 옮겨보는것도 괜찮을것같아요
무작정 그만 두시면 경제적 어려움 동시에 맘의 안정이
불안해서 생활 안 될 수 있어요
다니면서 충분히 알아 보시고 결정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직 적 극 추천드리고 아울러이직 하면서 몸값도 올 리세요
좋은회사 많음
전문직으로 도전도 나이들어 필요 할 수 있어요
최소 중견기업 지금까지 하시던일이 경력으로 칠 수 있는 회사가 있다면 거기가 좋구요 생산직이시면 지금보다 더 돈을 많이 벌 수 있어요
첫 직장을 20대 중반이 될 때까지 다닌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성실한 분이신 게 보입니다.
그에 반해서 회사의 조건이 많이 별로네요.7년 동안 다닌 직원에게 보너스야 회사의 금전적인 사정이 안 좋을 수도 있으니 이해한다지만 연차는 노동자의 권리인데 문제 삼는다는 건 미래가 없다고 판단됩니다.
이직을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첫 직장에서 오랫동안 경력을 쌓는다는게 쉽지 않은데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꾸준함, 끈기, 성실함이 엿보이네요.
이는 이직시 큰 장점이 됩니다.
기업입장에서 이러한 부분은 한 곳에서 오래 일할 수 있고(일을 새로 가르쳐야 하는 수고를 덞), 지금까지 일을 해왔기 때문에 어느정도 경력(회사생활을 통해 보장된 부분)이 인정될 것으로 판단되네요.
현 회사에 미래가 불투명하다면 더 좋은 곳으로 이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나이도 스펙입니다.
현재 충분한 스펙이시니 더 좋은 곳으로 이직자리 알아보시고 옮기시는게 때로는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고민만 하다보면 다가오는 기회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첫 직장을 오래 다니는게 말만큼 쉬운게 아닐 뿐더러 질문자님이 크게 만족하실만큼 좋은 조건의 회사가 아니였음에도 오랜 기간 근무하신 점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해당 직무는 계속 하고 싶으신지요? 질문자님이 하고 싶은 일이 따로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해오신 경험들과 질문자님 스스로를 믿고 이직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응원하겠습니다.
이직이 답이라고 보입니다
그어느하나 복지라고 할만한게 없네요
그리고 법적으로 보장받는 연차를 왜눈치보며 써야할까요
이직을 준비하시되 절대 먼저 퇴사를 하지마시고 퇴사전 연차일수 다 계산해서 퇴사일 정하시기 바랍니다
보니까 연차사용으로 퇴사일 땡기면 난리칠 회사로 보입니다
절대 손해보지마시고 천천히 이직 준비하시고 좋은곳에서 새로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경력도 어느정도 쌓였으니 이직하시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글을 보니 제대로 된 복지도 없고 직원을 위한 것이 하나도 없네요..ㅠㅠ 정말 힘드셨을 것 같아요.
이번에 이직할 회사는 꼼꼼하게 복지랑 상여금 정보 알아보고 동종업계 회사 여러 곳 이력서를 넣고 면접을 보러 다니면서 제일 좋은 것으로 이직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저는 이직을 무조건 무조건 하시라고 추천드립니다. 다만, 이직을 하실 회사를 잘 고르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잡코리아에 채용공고를 보고 우선 회사의 규모, 영업이익, 추후 회사와 내 업무적 성장가능성을 먼저 보고,
블라인드나 잡플래닛에 회사 내부 직원들의 회사평가를 검토하는 것이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저는 4번의 이직을 했고, 위의 이직 프로세스를 나름 짜서 첫 회사 연봉의 3배정도를 받고 스트레스 없이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직 준비를 빡세게 하셔서 꼭 좋은 회사로 이직하시길 바랍니다.
정말대단하시네요.
관련자격증을 취득한후 조금더 규모있는
회사로 이직하셔서 충분하실것 같습니다.
요즘 좋은데 많고요.상여금..기타등등 좋은회사가 만으니까 구지 거기서 일할필요는 없는것갔네요.
잠시 쉬면서 알아보는게 삶의 이득이 될듯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