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에 대한 고민
7년차 외식업계에서 일했습니다.
대기업계열 카페에서 5년정도 바리스타를 하면서 매장운영도 함께 했구요,
외식업체 이커머스계열 쪽에서도 1년8개월 APP 관리하다가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SV업무를 7개월 후 퇴사했습니다.
마지막 일했었던 회사에서 입사2개월만에 모든 사수가 퇴사하는 바람에 신입sv으로 5개월간 혼자 업무를 처리했는데, 배운것도 없고 교육도 따로 들은게 없어서
그동안에 매장에서 경험했던 스킬로 다녔지만, 전문성도 떨어지고, 회사는 다른 사업으로 돌려서 해당 프랜차이즈는 거의 손을 놓은 상태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업무할 때마다 확신이 서지 않아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sv업무에 자신감도 떨어지고, 전 회사에서 전문성있게 배운게 없어서 다른 회사 sv로 이직하기에도 업무적으로 겁이 납니다.
현재 퇴사 후 6개월이 지났고, 그동안에는 사이버대학교에서 식품영양학과3학년으로 편입해서 공부도 했습니다.
메뉴개발이나 식품회사 쪽으로도 들어가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제가 그동안 쌓았던 경력들이랑은 어긋나기도 하고
경력들이 전반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느낌이어서 이제는 어떤쪽으로 취업을 하는게 맞나 싶네요..
지금으로서는 경력들이 짧고 오래되어 지원해도 반응이 별로 없다고 느낍니다. 현실적으로 어떤거를 집중해야할지 조언 듣고 싶습니다.
식영 졸업 예정이신거라면 위생사 자격증 등을 취득하셔서 식품 QC, QA쪽으로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바리스타와 sv 경력도 있으시니 카페쪽도 좋고, 프랜차이즈 위생관련 직무로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이 많으신거 같으신데....
식품쪽 학교 공부를 하시면서, 자격증 따시고.
식품 회사쪽으로 지원을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실거 같습니다.
포기 하시지 말고 , 힘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