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현재 회계팀에서 근무 중인 4년차 직장인입니다.
회계팀 일만 해왔었지만 현재 직무와 안맞음을 느끼고 마케팅부서로 직무변경을 하고자 합니다.
저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아티스트 또는 팬 마케팅 업무를 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은 포토샵, 일러스트를 준비중이고 구글 애널리틱스도 준비하려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운영(팬페이지) 하고있습니다.
지금까지 하던 업무와 전혀 새로운 업무여서 맞게 준비하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들어서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준비해야 할 것이 있을까요?
일단은 현재 희망하시는 직무인 퍼포먼스 마케터와 준비하시고 계신 내용이 조금 맞지 않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퍼포먼스 마케터는 광고 데이터 또는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플랜을 수립하는 것이 주요한 업무입니다.
그런데 현재 포토샵, 일러스트, SNS 채널 등은 콘텐츠 마케터를 준비하시는 것에 더 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희망하시는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 및 역량을 기르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세무직에서 마케팅 직무로 아예 직무 전환을 하시다니 일단 그 용기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보다는 콘텐츠 마케팅에 더 어울린다는 생각드는 것이 펜페이지를 운영하시고, 팬 마케팅 업무는 퍼포먼스보다는 콘텐츠 쪽에 더 많은 수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 운영하시는 sns를 아웃풋 중심으로 포폴에 추가하시고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콘텐츠 마케팅 공고에 지원하신다면 좋은 결과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짧게나마 엔터에서 일한 경력이 있어 답글 남겨봅니다
엔터는 우선 회계에 비해 취업문이 굉장히 좁습니다. 기획이나 마케팅두 마찬가지루요! 일반 회사처럼 공고가 많지않다는 것은 잡코리아 검색만 해보셔도 알거에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구글 애널리틱스는 별로 도움이 되지않는 자격증 같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는 배워두면 너무 좋고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관리도 잘하고계신거 같습니다.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은 케이팝 혹은 전반적인 음반산업에 관한 내용을 관리하면 더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중견, 대기업을 노리실거면 외국어성적과 그 회사 아티스트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서 제출하시면 훨씬 더 좋게 보실거에요.
포트폴리오가 중요한게 엔터, 음악산업과 우리 아티스트한테 얼마나 관심이 있냐를 보여줄수있는 객관적인 자료라 꼭 챙기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지원회사 아티스트에 대한 최근 소식 및 회사소식을 알아 가시는거도 큰 도움 되실거에요.
꼭 원하시는 회사에 직무로 취업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