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차 직업군인입니다 길다면길고 짧다면 짧은기간입니다 사실 군대라는 조직과 경험이 좋아서 오래있으려고했지만 현재로써 야전부대로 넘어와 진급을 하면 타지역으로 발령을 받게되는 진급자교류로 가정을 못지키게 되고 급여부분에서도 조금 힘드네요 그래서 많은 생각과 많은고민으로 전역을 마음먹고 게속할거같은 군생활을 그만하려고합니다 이직에는 생각없이 살았던지라 쌓아논스펙이 없어 이직을 하려고해도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도움이 되는말을 들을수 있을까 이렇게 글을 써보네요
다만 아직 결혼안해서 일단 전역부터했는데
현실적으로 힘들긴해요..
가정이 있으시니 이직준비 마치시고 전역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근데 전역하시는걸 무조건적으로 권해요.
이유는 아시죠? ㅎ
저도 직업군이 13년도에 임관하고 5년하고 제대하고 기계쪽 일을 하고있는데 군생활 할때보다 훨씬 만족하고 좋습니다 ㅋ
한국사 이런쪽은 솔직히 사회나와서 도움은 크게 안되는거 같구요.
기계 쪽이냐 전기 쪽이냐가 중요한거같아요 ㅋ
뭐 군생활 하셨으니 보안쪽도 괜찮겠지만 그건 또다른 군생활시작인거같구요.
(보험쪽은 안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전 정비쪽을나와서 기계를 하지만 질문자님이 뭐하고 나오셨냐에 달라질꺼 같아요 ㅋ
응원합니다 ㅋ
금전적 부분과 더불어 가정을 장걸리 이동을 하면서 보내다 보니 집근처에 직장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이 적성과 더불어 보수와 복지를 따져 보셔서
직업 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으실듯 합니다.
주,야간 근무 교대 하는 곳으로 왔는데
그동안 군경력과 공직 생활 9년 생활 한것과
초입 연봉이 비슷 하다는게 다만 현실적인 부분에서
과거에 너무 매여 있었구나 생각은 했습니다.
전역을 하시기전에 특기과, 재능을 살리시는 동시에 잘 준비하셔서 이직 또는 사업으로 성공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진로 진학 컨설턴트에 재직 중인 커리어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직업 군인으로 활동하면서 나라를 지켜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또, 가정을 지키기 위해 이직을 생각하는 모습에서 강한 책임감이 느껴지십니다.
다만, 이직을 생각하기 앞서 멘티님이 하고싶으신 일이 명확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따라 준비할 수 있는것들이 너무 달라져요.
지금당장 무엇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고 하신다면 (사무직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을 단기 목표로 세워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멘티님의 직업 흥미도를 고려해서 이직에 필요한 요건을 명확히 추리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