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진로진학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커리어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저 또한 학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만, 실질적으로 학원에서 9-6는 어렵습니다. 학생들이 등원하는 시간에 저희의 업무가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 스케줄 근무가 되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중학생의 경우라면 아무래도 덜하겠지만 고등의 경우는 수능 전까지는 선생님들의 개인 휴가가 없을 확률도 큽니다.(수능 끝난 후 타이밍 맞추어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9-6를 원하시고 계신다면 학원 업무는 멘티님과 맞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2024.06.20 작성
익명9교재개발·교수설계 5년차
안녕하세요, 교육 경험을 보유한 멘토 입니다. 우선 학원 강사로 9-6로 근무하는 것은 사실상 꿈에 가깝습니다. 성인 대상 평생교육원이나 주중에 하는 새벽영어반(토익/오픽 등) 정도가 그나마 결이 비슷합니다. 기본적으로 초중고 대상 학원은 기존 학교 수업이 있어서 사실상 9-6는 어렵다고 봐야죠. 영유는 가능하겠네요. 고객 타겟을 확실하게 정하고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4.06.29 작성
익명8학원강사 7년차
직장인대상 새벽반 영어교실이나 자격증 취득하셔서 평생교육원쪽 알아보셔요
2024.06.20 작성
익명7학원강사 1년차
영유, 오후반 학원 같이 하는 곳 찾아보세요~ 드물지만 있어요 그런 스케쥴~
2024.06.20 작성
익명6학원강사 7년차
9~6까지면 애들이 학교 가는데 수업을 어떻게하나요 아니면 재종반 가야되는데 재종반은 교대나 사범대 인서울만 뽑아요
2024.06.20 작성
익명5학원강사 2년차
일반 수업말고 it학원이나 직업전문학교가 그시간대 합니다. 문제는 학생모집 잘안된시간은 수업이 없을수있고 그만큼 급여가 줄어듭니다 프리랜서라서 시급제고 최저+주휴 합친만큼 시급맞췄기에 쥬휴는 없습니다
2024.06.20 작성
익명4법학과 10학번
전 그거싫어서 학원강사 때려치고 이직했습니다 그거 못해요
2024.06.20 작성
익명2온라인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멘토입니다 :) 사실 강사 일을 하시는 분 중에서 9 to 6로 일하시는 분응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ㅜㅜ 꼭 강사를 고집하는 게 아니시라면 교육업계의 연구직 등으로 자리를 옮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직장인으로서 근무 시간을 맞출 수 있으면서 커리어를 포기하지 않을 수 있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사견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24.06.2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관광영어 전공자로서 학원강사를 희망하시는군요. 근무시간이 9~6시인 학원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공을 살린 영어 학원 강사로서의 경력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토익, 토스 등의 점수를 제출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 개발 능력을 키우기 위해 교육학 관련 공부를 병행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진로진학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커리어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저 또한 학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만, 실질적으로 학원에서 9-6는 어렵습니다.
학생들이 등원하는 시간에 저희의 업무가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 스케줄 근무가 되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중학생의 경우라면 아무래도 덜하겠지만 고등의 경우는 수능 전까지는 선생님들의 개인 휴가가 없을 확률도 큽니다.(수능 끝난 후 타이밍 맞추어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9-6를 원하시고 계신다면 학원 업무는 멘티님과 맞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기본적으로 초중고 대상 학원은 기존 학교 수업이 있어서 사실상 9-6는 어렵다고 봐야죠. 영유는 가능하겠네요. 고객 타겟을 확실하게 정하고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격증 취득하셔서 평생교육원쪽 알아보셔요
드물지만 있어요 그런 스케쥴~
문제는 학생모집 잘안된시간은 수업이 없을수있고 그만큼 급여가 줄어듭니다 프리랜서라서 시급제고 최저+주휴 합친만큼 시급맞췄기에 쥬휴는 없습니다
사실 강사 일을 하시는 분 중에서 9 to 6로 일하시는 분응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ㅜㅜ 꼭 강사를 고집하는 게 아니시라면 교육업계의 연구직 등으로 자리를 옮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직장인으로서 근무 시간을 맞출 수 있으면서 커리어를 포기하지 않을 수 있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사견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