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을 올해 졸업하고 어떤 길로 가야할지 몰라서 고민입니다 세무회계과를 나와서 그쪽길로 가야하나 싶지만 배우면 배울수록 저랑은 거리가 멀다고 생각해서
마케팅쪽을 배운적이 없지만 희망하고 있는데어떠한 자격증이 필요한가요?
일단은 세무쪽으로 취업을 먼저 하는게 나을까요?
2024.06.20 최초 등록
6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2위스킬
3위인턴
익명6브랜드마케터 25년차
세무회계와 마케팅은 근원적으로 다릅니다. 향후 마케팅팀장이 되었을 때 일부회계 스킬이 쓰일순 있습니다(신규비즈니스). 각종 공모전 응모 및 디지털마케팅관련 교육을 받으시면 현업에서 필요한 것을 직접적으로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대학편입도 고려하시는 것도 늦지않은 오히려 빠른 길일수도 있습니다.
2024.06.25 작성
익명5온라인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멘토입니다~! 마케터로 진로를 정하셨다면 회계쪽을 먼저 경험하시는 게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인턴이든 대외활동이든 마케팅 관련 업무를 찍먹해보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구요! GA나 컴활 등 기본적인 문서 작성 능력을 보는 자격증이 있으면 좋습니다. 콘텐츠 제작을 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요즘에는 GTQ도 많이 따시는 추세 같습니다!
2024.06.22 작성
익명4영업지원 5년차
안녕하세요. 매장관리자 5년 차 멘토 현재는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는 대숲입니다. 브랜드마케터로 필요한 자격증은 경영지도사, AMA PCM, 브랜드관리지도사등 있습니다. 자격증만큼 중요한 게 있다면 시각적인 요소가 많은 직업이기 때문에 포폴 또한 중요합니다. 포폴에서 주로 보여줘야 하는 것은 기업분석 리포트, 개인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분석 등 해당 기업과 비슷한 카테고리를 보여주거나 자신의 생각을 반영한 내용들을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024.06.22 작성
익명3마케팅기획 7년차
안녕하세요. 8년 차 콘텐츠 마케터 멘토입니다. 세무학과를 나오셨다면 분석이나 숫자를 다루는 것에 더 익숙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마케터 직무 중에서도 데이터 마케팅이나 그로스 마케팅과 같이 회원, 광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쪽으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콘텐츠 마케터지만 데이터 마케팅 역량도 보완하고 싶어 ADSP 자격증과 R, 파이썬을 공부했었습니다.
2024.06.21 작성
익명2웹디자이너 6년차
안녕하세요, 6년 차 웹디자인 직무 멘토입니다. 본업은 웹디자인이지만 마케팅 부서에서 일하며 마케팅 업무도 병행해서 한 경력이 있습니다. 세무회계를 가던 마케팅으로 가던 상관은 없지만 세무회계에서 일을 하다가 브랜드 마케팅으로 갔을 땐 분야가 다르다 보니 신입으로 시작하셔야 합니다. 연봉이 신입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랜드 마케터는 자격증보다는 실무 경험과 포트폴리오가 중요합니다. 인턴이나 실무를 통해 경험을 쌓고 포트폴리오를 만들거나 브랜드 마케팅 공부를 많이 하신 후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2024.06.2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브랜드 마케터를 희망하신다면, 마케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케팅 전략, 광고, 디지털 마케팅 등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을 준비해보세요. 또한, 실무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무회계 분야에서의 경험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으니, 세무회계 분야에서 일하면서 마케팅 관련 지식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마케터로 진로를 정하셨다면 회계쪽을 먼저 경험하시는 게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인턴이든 대외활동이든 마케팅 관련 업무를 찍먹해보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구요! GA나 컴활 등 기본적인 문서 작성 능력을 보는 자격증이 있으면 좋습니다. 콘텐츠 제작을 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요즘에는 GTQ도 많이 따시는 추세 같습니다!
브랜드마케터로 필요한 자격증은 경영지도사, AMA PCM, 브랜드관리지도사등 있습니다.
자격증만큼 중요한 게 있다면 시각적인 요소가 많은 직업이기 때문에 포폴 또한 중요합니다. 포폴에서 주로 보여줘야 하는 것은 기업분석 리포트, 개인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분석 등 해당 기업과 비슷한 카테고리를 보여주거나 자신의 생각을 반영한 내용들을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세무학과를 나오셨다면 분석이나 숫자를 다루는 것에 더 익숙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마케터 직무 중에서도 데이터 마케팅이나 그로스 마케팅과 같이 회원, 광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쪽으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콘텐츠 마케터지만 데이터 마케팅 역량도 보완하고 싶어 ADSP 자격증과 R, 파이썬을 공부했었습니다.
세무회계를 가던 마케팅으로 가던 상관은 없지만 세무회계에서 일을 하다가 브랜드 마케팅으로 갔을 땐 분야가 다르다 보니 신입으로 시작하셔야 합니다. 연봉이 신입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랜드 마케터는 자격증보다는 실무 경험과 포트폴리오가 중요합니다. 인턴이나 실무를 통해 경험을 쌓고 포트폴리오를 만들거나 브랜드 마케팅 공부를 많이 하신 후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