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이 너무 적습니다
현실인가요 어쩔수없는걸까요
당장 이직생각은 없으나 초봉을 너무 낮게부른것인지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2024.06.21 수정
12명이 참견 중
익명6포토그래퍼 9년차
기술직은 별 수 없죠. 다만 그게 마음가짐 차이이긴한데. 내가 취직한 곳이 정말 배울게 많고 있어야되겠다는 확고한 마음이라면 저연봉에 회사에서 기술을 배울 수 있을만큼 터득하는게 연봉보단 본인 기술을 더 배워두는게 나중에 이직을 생각하거나 본인 커리어에 자부심이 생길거에요. 지금 있는 직장이 연봉만 생각나는것뿐이라면 본인이 원하는 기술력등이 못마땅하게 느껴져 그럴수도 있습니다.
2024.06.21 수정
익명8경영·비즈니스기획 6년차
안녕하세요. 6년차 영리/비영리 경영 및 기획 직무 멘토입니다. 이미지 디자인 계열인 경우 그래픽 디자인이라서 연봉은 천차만별인 듯 합니다. 우선, 다른 직무 직장인들도 그러하듯이 처음 연봉계약으로부터 팀 실적 중 내 영역과 성과를 정확하게 구분해서 잘 정리해두시고 향후 연봉 협상 시기가 되었을 쯤에 강하게 어필해보시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인공지능이다 뭐다 하면서 진입장벽이 낮아진만큼 내 성과에 대한 보상을 위해 나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내 성과는 내가 아니면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는 것과 알아주지 않는 성과는 절대적으로 내가 손해본다는 겁니다.
2024.06.24 작성
익명2영상편집자 18년차
안녕하세요 영상제작 19년차 멘토입니다. 포토그래퍼로 아직 1년이 채 안되셨네요 이쪽이 초봉이 낮은건 알아주죠 영상이나 사진이나 아무래도 경력이나 별도의 포폴이 없으시다면 더 연봉쪽으로는 취약할수 밖에 없습니다 방법은 다양하게 포폴을 만들어서 현회사에 연봉협상시 인정받아 올리거나 2년정도 근무후 이직하면서 올리시는 방법정도일듯합니다 그리고 회사가 제조회사라면 상품관련된 사진을 많이 찍으실텐데 포폴을 많이 만들어놓으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2024.06.20 작성
익명12조리사 11년차
신입이신가보네요 포토그래퍼 직업 좋으시네요우선 본인이 원하시는 삶 가치관을 먼저 찾아보세요 경력 실력 을 쌓고싶으신지 돈을 벌고 싶으신지 유트브 블로그 알바 전자책 광고하는거 아니구요ㅋ의지만 있고 찾아보신다면 길은 반드시 있습니다.하루는 24시간이고 보통 8시간~10시간 일하니 14시간중에 8시간 빼도6시간이 남네요.저도 쓰리잡까지 해봤습니다ㅋ건강 챙기시면서 할수 있는만큼 실패많이 하면서 성장하세요:)화이팅
2024.06.25 작성
익명11분양매니저 20년차
한번 정해진 연봉은 파격적으로 인상하기 힘듭니다,, 이직 시 전직장 연봉 수준으로 주려고 하기 때문에 이직을 거듭해도 연봉상승 기대 어려움,,, 단, 자신이 근무하면서 성공실패 도전 사례를 잘 정리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면 기회가 올수도 있음...
2024.06.25 작성
익명10사무담당자 18년차
경력이 좀더 지나고 3년정도 후 연봉상향으로 이직 추천 합니다. 다니면서 스팩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랍니다. 경력의 공백은 이직시 약점이 될수 있어요. 인디자인, 일러스트, 썸네일 만드실수 있으면 자사제품 만드는 여러기업에서 실속있는 포지션을 잡을수 있을것 같아요. 중견기업 강소기업에서 중 상위 포지션에 한번 거쳐 차분히 더 나은곳 한단계씩 도전하기를 추천합니다.
보니까 사진 플러스 디자인실력 같이 있어야 선택의 폭이 좀 있더라고요 응원합니다.
2024.06.24 작성
익명9경영·비즈니스기획 12년차
안녕하세요, 경영기획 분야 12년차 프로 멘토입니다. 스킬도 적절히 보유하고 계신데 연봉이 너무 아쉽게 느껴지시는 것 같습니다. 저희 업계와 달라서 전반적인 분위기 등이 어떤지 몰라 조심스럽지만 일반적으로는 저연차/신입때는 급여 수준이 낮습니다. 혹시 지인들이 있으시면 현재 받으시는 급여 수준이 적절한지 보시고, 부당하다 싶으시면 적극적으로 이직을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2024.06.24 작성
익명7실내디자이너 2년차
안녕하세요. 2년차 건설분야 설계직무 멘토입니다. 현재는 실내건축설계회사에 재직중 입니다. 기술직 중소기업 초봉 2700 이면 조금 낮으편이지만 엄청 낮은편은 아닙니다. 실내디자인회사 중소기업 초봉도 2400~3000 사이로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대한 한 곳에서 오래 다니시고 업무적 스킬을 많이 공부하시고 터득하셔서 2~3년 후 원하시는 연봉을 받을 수 있는 회사로 이직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연봉 수준이 실망스러운 마음은 충분히 이해갑니다.하지만 동일 업종에서 계속 근무하고 싶다면 당장의 이직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5개월의 경력으로는 연봉 협상이 불가능합니다. 초봉을 너무 낮게 불렀는지 질문 하셨는데 보통 초봉은 회사에서 주는 데로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현 직장에서 근무하시면서 포트폴리오와 경력 모두 잘 키워서 이직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4.06.21 작성
익명3온라인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직장인 멘토입니다!! 아직 경력 5개월 차밖에 안되셨기 때문에 연봉을 올리기 위해 이직을 권하고 싶진 않습니다. 제 생각엔 2년 정도는 현 직장에서 경력과 결과물을 쌓으시면서 원하시는 기업의 채용 공고가 떴을때 포폴 중심으로 지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어려우시겠지만 지금은 단련하는 시간으로 생각하시고 조금만 더 버티셨으면 좋겠습니다..!
2024.06.2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이 아직 짧으신 만큼 연봉이 낮게 설정된 것은 어느 정도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포토그래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그에 따른 성과를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과를 통해 연봉 인상을 논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포토그래퍼로서의 경력을 쌓는 것이 중요하므로, 현재 회사에서의 경험을 최대한 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이미지 디자인 계열인 경우 그래픽 디자인이라서 연봉은 천차만별인 듯 합니다.
우선, 다른 직무 직장인들도 그러하듯이 처음 연봉계약으로부터 팀 실적 중 내 영역과 성과를 정확하게 구분해서 잘 정리해두시고 향후 연봉 협상 시기가 되었을 쯤에 강하게 어필해보시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인공지능이다 뭐다 하면서 진입장벽이 낮아진만큼 내 성과에 대한 보상을 위해 나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내 성과는 내가 아니면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는 것과 알아주지 않는 성과는 절대적으로 내가 손해본다는 겁니다.
포토그래퍼로 아직 1년이 채 안되셨네요
이쪽이 초봉이 낮은건 알아주죠 영상이나 사진이나
아무래도 경력이나 별도의 포폴이 없으시다면 더 연봉쪽으로는 취약할수 밖에 없습니다
방법은 다양하게 포폴을 만들어서 현회사에 연봉협상시 인정받아 올리거나 2년정도 근무후 이직하면서 올리시는 방법정도일듯합니다
그리고 회사가 제조회사라면 상품관련된 사진을 많이 찍으실텐데 포폴을 많이 만들어놓으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인디자인, 일러스트, 썸네일 만드실수 있으면
자사제품 만드는 여러기업에서 실속있는 포지션을 잡을수 있을것 같아요. 중견기업 강소기업에서 중 상위 포지션에 한번 거쳐 차분히 더 나은곳 한단계씩 도전하기를 추천합니다.
보니까 사진 플러스 디자인실력 같이 있어야 선택의 폭이 좀 있더라고요 응원합니다.
기술직 중소기업 초봉 2700 이면 조금 낮으편이지만 엄청 낮은편은 아닙니다. 실내디자인회사 중소기업 초봉도 2400~3000 사이로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대한 한 곳에서 오래 다니시고 업무적 스킬을 많이 공부하시고 터득하셔서 2~3년 후 원하시는 연봉을 받을 수 있는 회사로 이직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년차까지는 박봉이라 생각하셔야됩니다.
경력채우시면서 실력키우시길 권장드립니다
연봉 수준이 실망스러운 마음은 충분히 이해갑니다.하지만 동일 업종에서 계속 근무하고 싶다면 당장의 이직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5개월의 경력으로는 연봉 협상이 불가능합니다.
초봉을 너무 낮게 불렀는지 질문 하셨는데 보통 초봉은 회사에서 주는 데로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현 직장에서 근무하시면서 포트폴리오와 경력 모두 잘 키워서 이직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직 경력 5개월 차밖에 안되셨기 때문에 연봉을 올리기 위해 이직을 권하고 싶진 않습니다. 제 생각엔 2년 정도는 현 직장에서 경력과 결과물을 쌓으시면서 원하시는 기업의 채용 공고가 떴을때 포폴 중심으로 지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어려우시겠지만 지금은 단련하는 시간으로 생각하시고 조금만 더 버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