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조언이 너무 필요해서 글 적어봅니다ㅜ
사이버 4년제로 졸업유예까지 3년 합하면 7년 다녔어요 나이가 벌써 30대 초반이고 신입입니다
(목표가 없었고 가정상황과 몸이 안 좋았던 이유로)
자격증은 컴활2급, 전산회계1급, jlpt2급. OA마스터
있고 공공기관 사무보조 6개월 했었습니다
최근에는 육아휴직 대체로 사회복지 회계 직무로 입사했다가 2주만에 퇴사하게 되었어요ㅜ 야근에 능력부족으로요
질문드립니다
1) 사이버학교 다니면서 별다른 사회경험이 없으면 어떤식으로 말해야하나요ㅜ
자꾸 집에만 있었냐는 말만 듣다 면탈해요
» 학업은 충실하게 독학으로 jlpt2급 취득했고 학교는 행사 때만 다니고 나머진 취미였던 붓글씨로 성공하고 싶었어서 블로그와 인스타로 글씨 올리고 디자인공모전과 디지털판매 3번밖에 못 해봤어요
2) 회계자격증은 땄지만 인사에 총무 행정까지 하려니까 자신이 없어졌어요 (인수인계서와 전에 했던 자료를 유추해서 다음껄 작성하는게 넘 어려워요)
»숫자가 약한 사람은 어떤 직무를 해야하나요ㅜ
고민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싶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사회경험에 대한 질문
면접 시 질문이 나올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과거에 경험이 많지 않거나 신입으로 입사하는 경우에는 앞으로 입사하는 회사에서 어떻게 하겠다는 다짐과 포부로 이야기를 해주셔도 좋을 거 같아요. 아르바이트 경험이나 단순 사무보조 업무를 할 기회가 있다면 짧게라도 하면서 자신감과 경험을 만들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 숫자에 대한 부분
총무, 인사, 회계 까지 전부 담당하는 업무가 아닌 세가지 중에 하나부터 담당하게 되는 회사도 있으니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숫자에 대한 부분이 약하다고 하더라도 세무 쪽에서 일 하면서 검토하면서 극복하신 분들도 봤습니다!
영업이나 행사, 경영 등을 지원하는 업무는 총무보다는 다소 숫자에 민감하지 않을 수 있어서, 관련 채용공고를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우선, 질문자님의 현재 상황이 낙담스럽게 느껴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좀 더 이성적으로 그리고 진지하게 질문자님이 지원하시는 회사 및 직무에 관해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대외활동들을 통해 기대하는 바도 관련 직무에 대한 이해니깐요~ 그러니 지원하시고자 하는 곳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시고, 관련 직무에서 어떤 기여를 하실 수 있을지 잘 준비하셔서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