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8년 차 콘텐츠 마케터 멘토입니다. 희망하시는 직무가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한다면 어학 점수보다는 콘텐츠 마케팅에 필요한 스킬이나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보유하신 스킬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로 삼을 이미지 또는 영상 제작에 치중하시는 편을 추천드리며, 만약 해외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면 비즈니스 영어를 중심으로 보는 경우가 많아 토익을 준비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2024.06.24 작성
익명4영업지원 1년차
안녕하세요, 영업지원 1년차 멘토입니다. 면접 준비 때문에 고민이시군요! 저는 면접 스터디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하는 제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서 보면 언어 습관이나 자세가 잘 보이더라구요. 면접 예상 질문을 놓고 답변하는 연습을 충분히 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거에요! 어학은 두 개 다 있으면 좋지만, 요새는 영어 스피킹을 더 좋아하는 추세라 오픽 먼저 준비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2024.06.22 작성
익명3온라인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멘토입니다! 면접의 경우 콘텐츠 마케터로서 어떤 활동을 해왔는지를 중점적으로 물어보실 것 같아요! 영상동아리나 학보사에서 어떤 활동을 하셨고 어떤 성과를 내셨는지를 잘 작성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고 기회가 된다면 인턴 활동도 꼭 해보세요~! 어학은 토익이든 오픽이든 상관 없다고 생각해요. 성실도를 보는 면이 더 크기 때문에 점수를 높일 수 있는 유리한 자격증으로 취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6.22 작성
익명2웹기획 7년차
안녕하세요. 1) 면접준비 스터디를 추천드립니다. 온라인으로도 직무 스터디 하실 수 있고, 실무를 하고 있는 재직자들도 스터디를 하고 있어서 취업 준비하면서도 참여하는 것을 종종 봅니다. 그리고 면접 질문에서 과거의 경험이나 역량을 이 회사에서 어떻게 활용 할 것인지? 물어보곤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로 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는 활동을 면접 답변형식으로 준비하시고, 관련 경험이 없다면 인턴을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어학 성적 본인이 자신있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됩니다. 자격증이 필수인 회사가 아닌 이상 자격증보다는 실제 영어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확실한 강점이 됩니다.
2024.06.2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콘텐츠 마케터로서의 면접 준비는 자신이 어떤 콘텐츠를 좋아하고, 그 콘텐츠가 왜 좋은지를 명확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포트폴리오로 준비해보세요. 어학은 토익과 오픽 모두 중요하지만, 콘텐츠 마케팅은 다양한 국가와 문화를 이해하는 능력이 중요하므로 오픽을 통해 실제 대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희망하시는 직무가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한다면 어학 점수보다는 콘텐츠 마케팅에 필요한 스킬이나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보유하신 스킬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로 삼을 이미지 또는 영상 제작에 치중하시는 편을 추천드리며,
만약 해외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면 비즈니스 영어를 중심으로 보는 경우가 많아 토익을 준비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면접 스터디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하는 제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서 보면 언어 습관이나 자세가 잘 보이더라구요.
면접 예상 질문을 놓고 답변하는 연습을 충분히 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거에요!
어학은 두 개 다 있으면 좋지만, 요새는 영어 스피킹을 더 좋아하는 추세라 오픽 먼저 준비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면접의 경우 콘텐츠 마케터로서 어떤 활동을 해왔는지를 중점적으로 물어보실 것 같아요! 영상동아리나 학보사에서 어떤 활동을 하셨고 어떤 성과를 내셨는지를 잘 작성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고 기회가 된다면 인턴 활동도 꼭 해보세요~! 어학은 토익이든 오픽이든 상관 없다고 생각해요. 성실도를 보는 면이 더 크기 때문에 점수를 높일 수 있는 유리한 자격증으로 취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 면접준비
스터디를 추천드립니다. 온라인으로도 직무 스터디 하실 수 있고, 실무를 하고 있는 재직자들도 스터디를 하고 있어서 취업 준비하면서도 참여하는 것을 종종 봅니다.
그리고 면접 질문에서 과거의 경험이나 역량을 이 회사에서 어떻게 활용 할 것인지? 물어보곤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로 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는 활동을 면접 답변형식으로 준비하시고, 관련 경험이 없다면 인턴을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어학 성적
본인이 자신있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됩니다. 자격증이 필수인 회사가 아닌 이상 자격증보다는 실제 영어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확실한 강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