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현재 설계 사무소에서 5년차로 근무 중입니다. 나이는 만 26세이고요 근무자들이 연달아 퇴사하면서 과장 직급을 달고 있긴한데 급여도 업무나 직급에 비하면 적고 (월 240만) 거리도 멀고(성남시 분당구 거주, 편도 2시간) 포괄임금제라서 야근이나 특근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추가 수당도 나오지 않습니다. 체계도 잘 잡혀 있지않아서 솔직히 그동안 뭘 배워서 일을 처리하기 보단 그냥 되는대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업무 능력 향상에도 별로 도움도 안되는거 같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지금 같이 일하는 동료 직원들도 이때문에 퇴사를 고려하고 있고 외부에 들어온 차장이나 부장급 분들도 설계사무소라는게 원해 야근도 많고 보수도 적은건 맞지만 이렇게 까지 불합리하고 엉망인 회사는 처음 본다면서 금방 관둬 버리시고요. 지금도 적지 않은 나이라서 이직이 시급한데 제가 LH 관련된 기계설계랑 소방설계만 어느정도 알고 있어서 어디로 가야할 지도 막막합니다. 추천해주실만한 기계설계 사무소나 아니면 타 분야라도 지원 할 수 있는 업종이 있을까요?
그리고 현재 건축설비기사 자격증 준비중인데 이것 외에 준비하면 좋은 자격증이 있을까요?
설비 위주 일경우 소방 건축 경우 기사 공통으로 안전 을 준비 하시고 현장도 경험이 있어와 건설계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