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희망하시는 직무가 사무보조라면,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과 문서작성 능력이 중요합니다. MS Office 프로그램(Word, Excel, PowerPoint 등)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지, 특히 엑셀은 데이터 정리 및 분석에 활용되므로 중급 이상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사무보조 직무는 다양한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빈번하게 이루어지므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팀 프로젝트나 동아리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실제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2023.12.14 작성
익명2
사무 보조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을 권장합니다
2023.12.14 작성
익명1컴퓨터 소프트웨어 00학번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부터 정확히 정의 내려보세요. 그래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외활동, 인턴 활동 등 통해서 진짜 실무가 어떤 것인지 경험해본 후에 그에 맞는 스펙을 찾는것도 방법이고 아니면 스펙을 채운 후에 좀 가치 있는 급 있는 인턴직을 구하는 것도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