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제작 회사에 재직중입니다. 책을 좋아하여 업무 만족도는 높으나 다닌지 이제 3년 되었는데 연봉에 저의 경력이 전혀 반영되지 않는다고 느끼고 더 다닌다고 이 환경이 달라질것 같지 않아 이직을 고민중입니다. 이쪽 업계가 연봉이 낮은거 같아 완전 새로운 분야로 갈까도 생각해봤지만 제 경력을 전혀 인정받지 못할거 같아 고민입니다. 현실을 깨달은지 얼마되지 않아 변변한 자격증이 없는것도 문제입니다.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 몰라 우선 정보처리기사 공부중입니다. 더 큰 전자책 회사로 가기 위한 준비 나 다른 진로 추천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년 다른 공부하고 자격증 따서 나이 먹고 신입부터 다시 했습니다. 5~6년 넘어가면서 연봉 7000이 넘습니다. 물론 운도 좋았지요. 업무 환경과 만족도도 높습니다. 실력과 노력을 떠나 업계를 잘 선택해야 자금도 모으고 차도 사고 결혼도 할 수 있을 겁니다. 돈이 몰려 있는 직종들이 있습니다.
질문자분께서도 재직하시는 출판 업계의 낮은 임금에 고민이신 것 같습니다.
또한, 어떤 커리어로 진로를 잡을지도 고민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원하고 재미를 갖고 할 일을 생각해보고 진로를 정하는 것이 첫 번째 해야 할 일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충분한 진로탐색과 본인의 취향과 향후의 청사진도 함께 생각해야 합니다.
저도 직업을 고를 때, 인터넷과 여러 매체를 통해서 찾아보고 신중하게 선택하여 지금도 이 일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미래를 선택한다 생각하시고, 여러 정보를 토대로 본인의 최적의 커리어를 쌓아나가시길 바랍니다.
저도 같은 직무로 대략 5년 다 되어 가는데
회사에선 인정도 안해주고
이직 준비할 회사에서도 경력 인정도 안해줍니다..
지금라도 빨리 다른 직무나 다른 업종가세요
다른 업종이 그나만 초봉이나 인상률 높아서
경력 무시하고 가시더라도 버티시거나 같은 업종 이직보단
금방 연봉 오를거에요
출판..종이책 이북 다 요즘 업계 자체가 망이고
전망도 나쁘고 아시다시피 연봉 자체다 낮아요..
탈출하셔야됩니다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