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저는 현재 만 23세 남성이며, 인바운드 상담사로 반년째 재직중에 있습니다. 대입 검정고시를 마친 이후 따로 대학 진학은 하지 않았습니다.
저 스스로가 생각해보아도 그 동안 이런저런 일을 하며 허송세월하며 지내다보니 깊이 있게 학습을 하지 못한 듯 합니다. 앞으로는 어떤식으로 학습을 해야하며, 무엇에 중점을 두고 준비해야 할지 너무나도 막막함이 느껴집니다.
.net 환경에서는 주로 윈폼과 gdi를 사용하여 테트리스나 오셀로와 같은 간단한 게임을 주로 만들었습니다.
웹쪽은 리액트를 주로 많이 사용했으며, 앱의 경우엔 플러터 또한 사용했습니다.
파이썬은 주로 pyqt5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알고리즘 문제 풀이 등을 할 때 사용했습니다.
최대한 정리해서 작성하려 했으나, 글 솜씨가 좋은 편은 아닌지라 깔끔히 읽히지 못하는 글이 된 것 같아 죄송합니다. 요약하자면 위의 작성한 학습수준을 고려했을 때 무엇을 학습해야 하머, 어떤 것에 중점을 두고 준비해야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좀 더 체계적으로 공부해보세요
흥미는 있어보이는데 뭘 하고싶은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엔지니어 생각해보세요 인바운드 상담을 하셨다면 말주변은 있을것 같습니다. 정리가 안되서 그렇지 자격증 학사학위 코딩 가능하면 웹 쪽을 권하고 빟구요 .net은 시장이 좁아요
업무에 대한 의지 등이 중요하게 여겨질 것 같네요.
다른 분의 조언에서도 포트폴리오를 말씀하셨듯 그 안에 공부하신 기술들 잘 녹여내시면 될 듯 합니다.
아쉬운 점은 학력에서 오는 격차가 있을 듯 합니다. 경제적인 여건 때문이라면 빙송통신대 등 진학을 통해서 마련해 보시면 어떨까요.
학력을 쌓는 게 소용없이 느껴진다면 기술에 대한 전문도를 올려서 실무자와 같은 실력이 녹아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든다는 마음으로 깊이있게 준비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님이 노력하신 것들은 절대 소용없지 않고 시간이 가면 어느 때에 반드시 보상으로 돌아오니 힘빠지지 마시길 바랍니다.
=» 다시 댓글을 남깁니다. 경력 16년의 지인의 말로는 학위는 딱히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목표라면 js, react, nodejs 위주로 기술을 깊이있게 쌓으시면 될 것 같아요. 돈을 버는 와중에도 포기하지 않고 살아서 좋네요. 힘내십시오.
포트폴리오에 중점을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술 역량 또한 충분하시기에 제대로 된 포트폴리오를 만들거나 혹은 멘티님이 작성하신 기술들의 각각의 토이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관련 포트폴리오를 준비를 다하셨다면 포트폴리오를 다듬고 취업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취업과정에서는 어려운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도전해보시면 가지고 있는 기술이 많기에 충분히 가능하다 봅니다. 또 취업 후에는 방통대를 지원해 관련학과 4년제 정도는 취득하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