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30대후반 미혼 여자사람입니다. (주경력 학원)
수도권 4년제 영어학과 졸업이고, 영어실력은 inter mid~high 정도 인것같아요.
대학생때부터 학원에서 조교생으로 아르바이트를 했었고 졸업 후에도 학원, 물류센터, 과외, 데스크, 콜센터, 물류센터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그런데 직장에서 경력이 매우 빈약합니다. 학습지 1년6개월 2400만, 법무사무(등기서류작성 및 신청, 송무업무, 서류발급 공증 대행 등) 2년6개월 2600만, 영어학원데스크및운영(단순문의응대, 커리큘럼상담, 조교채용및관리 등) 2년 3600만. 현재는 쉬고있구요. 배우는걸 좋아해서 일할때는 관련분야나 직무에 맞는 수업을 다양하게 찾아 들었습니다. (경영관련-평생교육원 관심있는과목, 법무사무관련-실무관련교육기관, 아동상담관련-자격증)
학원업 특성상 늦게출근 늦게퇴근이 힘들기도하고, 데스크에 있으면 어머니들 학생들 선생님들 불만사항 받을수밖에 없게되고.. 어떤 능력을 쌓으면, 어느정도 경력이 있으면 고객상대나 수납 직접 안하고 운영업무를 할수 있는지, 어떤 방향으로 가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
다른 분야로는 경영수업을 듣다보니 회계쪽도 흥미가 생겨서, 세무회계 실무교육듣고 자격증 취득해서 세무회계사무 중소취업 쪽으로 지금이라도 전환할까 생각도 있어요. / 아님 법무사무쪽으로 맘을 굳히고 법무사사무실 사무원으로 근무하며 등기나 집행 등 실무능력을 쌓는게 나은가 생각도 들구요/
학원도 법무사무도 3년이상 근무한적은 없어 온전히 경력으로 인정받기는 어려울것 같다는 판단이 드는것도 사실이어서요 ㅜ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조언(나이, 급여, 워라벨 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