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대학 졸업후 학교에서 2년동안 관련학과에서 행정조교로 일하다가, 일 년 쉬고 그 후에 일 년간 일반 사무직을 했었습니다. 지금은 퇴사하고 쉬고있습니다.. 전공을 잘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도전은 해보고 후회하고싶습니다..
포토폴리오 준비는 학원을 다니는게 나을까요..? 다닌다면 어느정도 걸릴까요.. 학점이 낮은 것도 스스로 인지를 하고 있어서 취업하는데 있어 많이 걱정이 됩니다. 대학생때 수상경력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만 있습니다.. 어도비 프로그램도 사용할 줄 아는건 포토샵과 일러스트 밖에 없습니다.. 인디자인은 자격증 딸 때만 조금 깔짝인 정도라.. 아예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격증도 있으면 좋다 싶은것이 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월급은 최저 생각중이라 어디든 다니면서 경력을 쌓고 싶긴합니다..
나이는 현재 27살인데 늦은건 아닐까 조바심이 듭니다. 조언 감사히 듣겠습니다.
근데 어떤 분야의 디자이너가 되겠다-에 따라 필요한 스킬이 다를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포폴학원다니는것은 추천해드립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떤식으로 포폴을 만들고 있는지 보면서 동기부여도 되고요, 혼자 의지로 포폴만드는게 쉬운일은 아니기도 하구요.
그리고 학점등을 커버하실 수 있는 방법은 본인만의 뾰족한 장점은 만들어두시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코딩, 데이터분석, 외국어 등)
마지막으로 자격증보다는 토익이든 오픽이든 영어점수는 만드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공기업,공공분야로 가실거면 기사,기능사 자격증을 추천드립니다)
기본 패시브로 깔고가는거고 영상편집ㆍ사진 기타등등 할줄아는거 물어볼껍니다.
아랫분이 구구절절 이야기 잘해주셨는데 40대 되었을때 디자인업으로 남을 자신있으시면 해보시고
그게 아니라면 진지하게 다른길도 한번쯤 생각해보세요.
저도 40중반인데 요즘 많이 후회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쪽도 학점 학벌 다 보긴 하더라고요
저도 전문대 나왔다가 편입해서 학벌세탁하고 겨우 근근히 먹고살고 있어서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은데..
저는 제대로 된 곳은 30에 취업했습니다..
지금 회사에 꽤 만족하며 다니고 있지만 계약직 나부랭이라 내년 3월에 잘리겠지요ㅎㅎ..
잡설이 길었는데 나이는 27이시면 많이 늦은건 아닙니다
대한민국 망한나라라서 30대 신입도 꽤 있거든요 ㅎㅎ..
아무데나 최저시급 받고 일하려면 들어는 가실 수 있을텐데...
문제는 그런데는 대부분 아시다시피 최저받고 일하느니 안가는게 나을수도 있는 물경력되기 쉬운 단순반복작업이 대부분이라..
포폴준비는 학원다닌다고 해결되지는 않는다고 봅니다..
근데 학원을 다니면 환경이 만들어지니 학원을 다니는거지요..
솔직히 몸쓰시는데 자신이 있으시다면 차라리 블루칼라쪽으로도 생각해 보시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진짜 한국에서 디자이너는 차고 넘쳐서 낮은 학점 평범한 포폴로는 힘드실거에요...
정말 디자인을 하시고싶은지부터 생각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을 배워왔던 시간이 아까워서 다시 하고싶으신건지
디자인 작업 디자인을 하는게 좋아서 하시고싶은 건지
시간이 아까우셨다면 용접이나 기술 배우시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디자인이 정말 좋아서 계속 하시고 싶은 거라면
비헨스 핀터레스트 유튜브 등등 열심히 보시고 따라하시고 디자인 이론 공부도 열심히 하세요.. 디자인 프로세스를 쭉 따라서 계속해서 프로젝트를 한다는 생각으로 작업 하시고요..
그렇게 빠르면 1년 길면 5년 걸려야 괜찮은곳 문을 두드리실 거라 생각합니다...
회사다니면 솔직히 일을 하게되는거지 포폴 쌓기는 힘들거라 생각됩니다....
디자인을 정말 사랑하신다몃 3년간 죽었다 생각하시고 죽어라 하시는 수밖에...
참고로 전 10년동안 죽어라 해서 겨우 고시텔에서 자취하네요 ㅎㅎ..
그래도 행복합니다...
돈을 위해서라면 다른길을 고민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