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무업무 및 쇼핑몰관리직으로 5년가까히 일하다가 통신사 Cs 인바운드로 일한지 1년입니다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일하는게 정신적으로 너무 지치고 우울감이 더 해져서 슬슬 이직을 생각하고있는데요 이전에 처럼 비슷한 업무의 회사를 찾을려니 취업시장이 막막하더라구요.. 이도 저도 갈수가없어서 인바운드로 일하고있긴한데요. 일하면서 생각이 든게 굳이 사무보조가 아닌 원래부터 하고싶었던 "상담사"이지만 이란 통신시 상담사는 뭔가 보람이 그다지없어서 보람있는 상담사를 하고싶은데.. 어느 직장이 나을까요?
박봉이어도 경력쌓아 올라갈수 있는 전문직을 하세요.
요즘 나라에서 공부하라고 지원 많이 해줍니다.
고객센터일하고 영원히 멀어지세요.
다신 돌아오지 마세요.
어차피 AI가 침식해서 사라질 직업 1순위 입니다.
아무나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은 스트레쓰 받고
대우도 안좋습니다.
상담사 직업군에서 커리어를 이어나가신다면 CS 리더스 같은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cs교육이나 관리자급 직책을 지원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분 의견처럼 기존에 하셨던 쇼핑몰 계열이나 통신사를 제외한 기업의 고객센터 위주로 알아보시는 게 그나마 스트레스는 덜할 거에요.
다만 이 직군은 경력과 연차가 쌓여도 이직 시에 크게 인정받기 힘들기 때문에 자격증 등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시어 1차 상담사가 아닌 방향으로 전환하시는 걸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작성자님과 반대로 기준이 정해져있고, 평가제도가 있는 콜센터에서 업무를 하다가 어느순간 평가에 대한 부분, 말도 안되는 고객들에 민원에 힘이 들고 지치면서 대형 콜센터를 나와 인터넷쇼핑몰 CS담당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지금 보람이 그다지 없어 보람있는 상담사가 되고자 고민하고 계신다 하셨는데, 앞서 다른 분께서 남겨주신 말씀처럼 작성자님만의 응대 스크립트(멘트, 시스템 등)를 만들어 보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쇼핑몰 쪽으로 다시 고민해 보심은 어떠실까요?
잘 고민해보고 현명한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응원드려요:)
현재 본인이 왜 상담사를 선택하게 됐는지 이유가 있을까요. ?
보람있는 일이라면 어떤 일이 본인에게 보람을 가져다 주는 걸까요 ??
몇가지 나열해 보셔요 그리고 거기서 가장 우선순위 3개만 정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상담이라면 내가 어떤 상담사가 되고 싶은지 정체성을 찾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지금 일하는 직장에서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서 노력해보시고 그런 모습이 안 만들어지거나 환경이 안된다면 환경을 변화시키고자 노력 (예를드면 업무의 시스템,상담멘트 등 ) 해보시고 기간을 정해보셔요 ! 그렇게해서 만족스러우면 직장내에서 어떻게 성장하고 싶은지 모습도 그려지실 겁니다
상담 쪽은 아무래도 정신적인 노동이 많이 들어가 이직이 잦아서 뽑는 인원은 많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어떤 상담사가 되고 싶고 일하면서 어떻게 성장하고 싶은지에 대한 모습이 없다면 그자리에서 계속 헤맬 수 밖에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