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파견계약직 (전환 가능성 있음) 으로 MD 일 시작하는 건 별로일까요? 정규직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잘 없고 나중에 다른 회사로 이직할 때도 계약직이라 경력으로 안 쳐주거나 연봉도 낮은 걸로 반영돼서 이직하고 연봉 낮게 받는다고 하던데ㅠㅠ 그럴 거면 그냥 중소 정규직이 나을까요?
2024.07.11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익명2MD 4년차
대기업 파견계약직 비추천합니다. 단순 소모성 업무라 전혀 도움 되지 않습니다. 엠디가 왜 하고 싶으신지 모르겠지만 엠디는 과한 업무에 저소득으로 착취 당하기 딱 좋은 직무입니다. 대기업/중견기업 희망하시면 엠디는 더더욱 채용을 줄이고 있는 분야라 정말 제 동생이라면 직무 바꾸라고 말씀드리도 싶습니다. 그래도 엠디 하고 싶으시면 LA에서 인턴 하신거면 J1 internship 하신건가요? 해외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아마존 엠디 하시면 좋을 것같아요. 국내기업 상품을 아마존에 등록/광고 최적화/마케팅 등등 전반 관리하는 엠디요. 응원합니다.
2024.07.1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MD 직무를 희망하시는군요. 먼저, 전공과 관련된 컬러리스트 기사 자격증을 보유하신 점은 매우 긍정적인 스펙입니다. Illustrator와 Photoshop 스킬도 MD 직무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파견계약직으로 시작하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중소기업의 정규직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대기업에서의 경험은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고 네트워킹을 쌓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정은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본인이 가장 편안하게 느껴지는 방향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엠디 하고 싶으시면 LA에서 인턴 하신거면 J1 internship 하신건가요? 해외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아마존 엠디 하시면 좋을 것같아요. 국내기업 상품을 아마존에 등록/광고 최적화/마케팅 등등 전반 관리하는 엠디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