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대학 졸업이후 병원 원무행정에 취직하여 3년반 근무하며 주임직책을 수행중에 있는 29살 남자입니다만...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은 없어보이고 점점 물경력이 되는거같은 느낌이드는 찰나에 IT계열의 QA 직군과 품질관리사 직군에 흥미가 생겨 전직을 고민중입니다. 제가 만약 현상황을 고려했을때 전직 가능성과 향후 준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어야할지에대해 현직자분들의 도움을 구하고자합니다.
부디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2024.07.12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자격증
익명3QA 1년차
Qa도 요새 채용이 줄었는데요. It계열 qa도 웹, 게임, 소프트웨어 등 으로 나뉩니다.
파견직부터 단기 계약직 정규직 다양하지만 보통 관련지식이 없다면 파견직으로도 가는편입니다만 이경우 보통 테스트를 하는 것이 주업무로 페이도 높지는 않습니다. (추천은 안드려요)
그래도 기본적인 업무와 어떤 일을 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좀 더 체계적으로 일을 하며 배우고 싶거나 파견직보단 계약직 정규직 시작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istqb 자격증 또는 csts자격증과 sqld db(우대목록에 간혹 있습니다. 데이터 관련도 된다면 같이 준비해도 다다익선으로 봅니다) 정도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바나 c언어 같이 언어에 대해 지식이 있는 것도 좋을 수 있어요. (자동화 테스트 도움) 보통 공고들을 찾아보시면 우대사항에 있는 능력과 관련해서 공부를 해두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Qa도 막연히 한다면 미래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반복업무가 주이기도 해서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테스트 자격증 베이스에 언어 공부를 깔고 가고 좀 더 어떤 분야에서 일하고 싶으신지 고민하시고 관련 회사 공고를 통해 어떤 능력을 원하는지 보고 부족한 점을 채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7.16 작성
익명2QA 16년차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친구들이 많다 보니 공부를 하긴 해야 합니다. ISTQB나 CSTS 자격증 공부도 좋고, 소프트웨어공학도 좋습니다. 아니면 차라리 특화시켜서 성능테스트나 자동화 테스트 중 하나를 깊게 파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2024.07.1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현재 병원 원무행정에서의 경험은 QA 직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QA 직무는 품질관리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므로, 병원에서의 원무행정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IT계열의 QA 직무를 준비하신다면, IT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실제 QA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테스트 관련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므로, 관련 교육이나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t계열 qa도 웹, 게임, 소프트웨어 등 으로 나뉩니다.
파견직부터 단기 계약직 정규직 다양하지만 보통 관련지식이 없다면 파견직으로도 가는편입니다만 이경우 보통 테스트를 하는 것이 주업무로 페이도 높지는 않습니다. (추천은 안드려요)
그래도 기본적인 업무와 어떤 일을 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좀 더 체계적으로 일을 하며 배우고 싶거나 파견직보단 계약직 정규직 시작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istqb 자격증 또는 csts자격증과 sqld db(우대목록에 간혹 있습니다. 데이터 관련도 된다면 같이 준비해도 다다익선으로 봅니다) 정도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바나 c언어 같이 언어에 대해 지식이 있는 것도 좋을 수 있어요. (자동화 테스트 도움)
보통 공고들을 찾아보시면 우대사항에 있는 능력과 관련해서 공부를 해두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Qa도 막연히 한다면 미래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반복업무가 주이기도 해서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테스트 자격증 베이스에 언어 공부를 깔고 가고 좀 더 어떤 분야에서 일하고 싶으신지 고민하시고 관련 회사 공고를 통해
어떤 능력을 원하는지 보고 부족한 점을 채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