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우스와 에이젼시 선택의 모범답안은 없는것 같습니다. 대부분 커리어를 이어가다보면 양쪽을 다 경험하게 되는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본인의 성향을 다시한번 잘 판단해보고, 패션 / 뷰티 / 푸드 등 정말 사랑하는 카테고리를 먼저 생각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추가로, 현재 국내 내수산업에서 마케팅 에이젼시업은 다소 주춤하고, 브랜드사들은 뷰티와 패션쪽이 비교적 강세이니 좀더 안정적으로보자면 인하우스로 우선 들어가는것도 추천드립니다
2024.07.1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브랜드 마케터를 희망하시는군요. 먼저, 마케팅 관련 자격증과 경험을 보유하신 점은 큰 장점입니다. 인하우스 마케터와 에이전시 마케터 중 선택하는 것은 개인의 성향과 목표에 따라 다르지만, 인하우스 마케터는 특정 브랜드에 깊게 몰입하고, 에이전시 마케터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보세요. 또한, 영어회화 능력을 활용하여 글로벌 마케팅에도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대부분 커리어를 이어가다보면 양쪽을 다 경험하게 되는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본인의 성향을 다시한번 잘 판단해보고, 패션 / 뷰티 / 푸드 등 정말 사랑하는 카테고리를 먼저 생각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추가로, 현재 국내 내수산업에서 마케팅 에이젼시업은 다소 주춤하고, 브랜드사들은 뷰티와 패션쪽이 비교적 강세이니
좀더 안정적으로보자면 인하우스로 우선 들어가는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