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 AS 유지보수나 고객사 정기점검 하는 업체들 연봉이 세던데 신입으로 들어가서 직업으로 삼기 괜찮을까요?
2024.07.21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익명3IT·기술영업 7년차
관련업계 경력8년차입니다. 지금은 퇴사하고 알바만 하고있습니다. 다른직업으로 변경하고자 공부하고 있고요. 진입장벽 높지는 않지만 왠만하면 다른 직업군 가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4.07.22 작성
익명2필드엔지니어 5년차
관련업계 10년동안 근무 하였고 현재 퇴직중 입니다. 우선 보여지는건 높아보일 수 있습니다 (초봉 대비) 감히 말씀 드린다면 본인이 추후 나중에 대리점 인수 후 창업하는 거 아니면, 전혀 비전이 없습니다 이미 사무기기 업계는 포화 상태이며 대리점을 인수하여 현재 유지중인 거래처에 대해 유지보수 하면서 생활을 이어가야되는데, 이 마저도 쉽지않습니다 (고객 갑질, 경쟁사에서 고객사를 빼앗아가는 등..) 또한 진입장벽이 없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2-3 개월만 되면 비벼볼수 있을법한 기술력) 이 요소들이 나중에 롱런할때 작성자님의 앞길을 막는 치명적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단순 알바로써 1-2년 정도 하는거면 추천드리오나, 장기적인 직업을 바라보고 도전하는거면 저는 비추 드립니다!
2024.07.2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복합기 AS 유지보수나 고객사 정기점검 업체에서의 경력은 기술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연봉이 높은 것은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반영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연봉이 높다는 이유만으로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조심스러운 부분입니다. 자신이 관심 있고,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분야인지, 그리고 해당 업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이 자신의 커리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고민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보여지는건 높아보일 수 있습니다 (초봉 대비)
감히 말씀 드린다면
본인이 추후 나중에 대리점 인수 후 창업하는 거 아니면, 전혀 비전이 없습니다
이미 사무기기 업계는 포화 상태이며
대리점을 인수하여 현재 유지중인 거래처에 대해 유지보수 하면서 생활을 이어가야되는데, 이 마저도 쉽지않습니다 (고객 갑질, 경쟁사에서 고객사를 빼앗아가는 등..)
또한 진입장벽이 없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2-3 개월만 되면 비벼볼수 있을법한 기술력)
이 요소들이 나중에 롱런할때 작성자님의 앞길을 막는 치명적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단순 알바로써 1-2년 정도 하는거면 추천드리오나, 장기적인 직업을 바라보고 도전하는거면 저는 비추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