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무역 서류 넣는 족족 떨어지네요...
외국어 나름 열심히 했었고 제주 공기업 취업 준비하다가 무역 쪽으로 취직하고 싶어서 계속 해외 영업은 어려울것 같고 무역 사무 쪽으로 지원 넣고 있는데 8곳 정도는 연락이 안오고 사원 수 5명 규모 되는 무역회사 면접 봤는데 떨어지고 한 100명 규모 되는 포워딩 회사는 자소서 진짜 열심히 썼는데도 서류 탈락이네요 어디가 문제인 걸까요.. 영어는 현재 오픽 열심히 하고 있고 선생님 말씀 들어보면 IH 잘하면 AL도 딸 수 있을 듯합니다. 희망연봉 3000인게 문제일까요 서울쪽 기업에만 넣고 있는게 문제일까요 제가 28인데 나이가 너무 많은 걸까요 아니면 무역사무쪽에도 저정도 스펙은 차고도 넘치는 걸까요... 현재 베트남 해외연수 중인데 이러다가 전혀 하고싶지 않는 직무인 베트남 생산공장관리 쪽으로 들어가버리는거 아닌가 걱정됩니다 제가 뭘 해야 무역사무직이라도 첫 스타트를 끊을 수 있을지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취업준비하느라 수고가 많아요. 예전의 내 모습을 보는 것 같네요.
현재 무역업무를 하고, 채용도 하는 입장에서 볼 때, 무역분야에서 신입으로 취업하기 위한 3가지만 말씀드릴께요.
첫번째, 자격증입니다. 국제무역사 1급, 무역영어 1급을 취득하세요. 회사에서는 신입사원 교육을 해야 하는데, 그 자격증 2개를 가지고 있으면, 기본 소양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어서, 취업시 유리합니다. 더불어 무역관련 교육기관도 있으니, 그 과정을 수료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 연봉은 `면접후 결정`이나 `회사내규에 따름` 등으로 해놓으면, 면접이라도 오라고 할 거라서, 신입 채용시 도움이 될 겁니다. 물론 높은 연봉을 바라는 걸 이해합니다만, 신입을 채용하는 회사 입장을 생각하면 될 겁니다.
세번째, 면접에서는 밝고 에너지가 있는 모습으로 하세요. 오버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가슴펴고, 건방져 보이지 않고, 예의를 갖춘 모습으로, 밝고 에너지있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신입의 패기가 보여지기 때문에 채용시 도움이 될 겁니다.
응원합니다!!!
눈을 조금 낮추시는게 도움 될 듯 합니다
차라리 인턴이나 계약직으로 1-2 년 근무후에 중고신입으로 입사하는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