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직장 중소기업 2년, 현 직장 대기업 자회사 2년 6개월 차입니다.
HR Generalist로 업무 진행중입니다. 회사를 이직하여 점프업하고 싶은 마음이 너무 큽니다.
(자회사로 인한 성장 한계 및 3부서로 조직이 작음, 재직 인원 수는 300~400명이나 대부분 사업장에 분산)
최소 3년은 다니라고 하는데 그 시간이 너무 깁니다.
6개월은 버티고 이직해야 할까요?
2024.09.07 수정
2명이 참견 중
익명2 18년차
안녕하세요.. 19년차 인사 직무 멘토입니다. 주신 질문에 대해 드리고 싶은 답은 "INPUT 늘리기" 로 말씀드립니다. 중소기업 2곳에서 HRM/D를 해오신 경험이 있으시지만 더 성장하시기 위해서는 스스로 그 경험의 경계를 넘는 일이 필요합니다. 이는 이직을 하시라는 의미가 절대 아닙니다. 현재 기업의 인사담당자라는 타이틀을 기본으로 여러 인사담당자 모임 등을 통해 다른 기업에서의 인사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는 것, 이를 통해 인사업무에 대한 생각의 영역을 넓히는 일입니다. 생각을 하기 위해서는 생각 재료가 필요하며, 그 대표적인 것이 경험입니다. 다만 우리 한 개인이 만날 수 있는 경험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기에 그 제한을 깨고 나아가는 시도가 필요하죠. 그 시작점으로 생각의 재료를 확보하는 INPUT늘리기를 제안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일을 하시면서 왜 할까?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어떻게 해볼 수 있을까? 등의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시고 답을 찾는 노력도 좋습니다. 당장 반영이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이후 미래에 도움이 되는 순간들이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08.1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4년 4개월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 것으로 보아, 이미 HRD·HRM 분야에서 꽤나 경험을 쌓으신 것 같네요. 현재 단계에서는 전문성을 더욱 깊게 파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HRD·HRM 분야에서는 다양한 인사 관리 전략과 팀 빌딩, 리더십 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니 이에 대한 교육이나 자격증 취득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의 인맥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