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비서과를 전공하셨다면, 사무적인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희망하시는 직무인 '경영·비즈니스기획'에는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경영학, 마케팅, 회계 등의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며, 이를 쌓기 위해 관련 도서를 읽거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인턴십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경험을 쌓는 것도 좋습니다. 자격증은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전산회계1급'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화능력과 스킬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정확한 조언을 드리기 어렵네요.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