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까지 CS상담 외 다른 사무업무를 경험 한 적 없어서 이대로 CS쪽으로 진로를 쭉 정하게 된다면 어떤 계열로 가야할지 , 어떤것을 준비해야할지 고민이네요..
유베이스에서 재직을 했고 업무는 단순 인바운드이지만 짧게나마 관리자도 해 보고 다른 특수파트에서도 일은 했지만 둘 다 1년 채 하지도 못해서 물경력 이겠죠..?ㅎㅎ
2024.07.31 수정
5명이 참견 중
익명5보험설계사 12년차
콜센터 경력 10년인데 다른직장 찾아볼라니 30 넘어서 신입은 나이 많다고 안뽑라주더라구요.. 콜센터 계속 할거 아니면 30 넘기전에 자격증 언넝 따셔서 다른 직무 알아보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2024.08.01 작성
익명3인바운드상담원 4년차
상담사는 AI에 의해 곧 사라질 직업 1순위 입니다. 빠른 커리어 변경 추천드립니다.
2024.07.31 작성
익명2패션디자이너 9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유베이스에서 2년정도 근무하고 온라인 쇼핑몰 cs자리로 들어갔었습니다.
경력은 쳐주어도 급여를올려주시진않았고 유베이스보다 낮은 최저임금이었지만(인센티브가 없어서요)2년정도 막내로 이것저것 열심히 시키는대로 해서 포토샵, AMD을 독학했습니다.
아니시라면 저처럼 온라인쇼핑몰 cs자리로 들어가서 다른업무도 배우는것도 하나의 방법같습니다.
cs쪽은 택배 운송장출력하고 포장까지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2024.07.31 작성
익명4인바운드상담원 신입
30넘어가면 cs경력이 있어도 나이 많다는 소리 듣습니다. 다른 곳으로 가려해도 경력이 연봉에 영향주진 않더라구요. 콜센터 5년이상하고 다른쪽에 취직해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적을때 다른일 추천드려요.
2024.07.3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CS상담 경력을 가지고 계신 것은 매우 소중한 경험입니다. CS는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해하는 중요한 역할이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고객 관계 관리(CRM)나 마케팅 분야로의 전환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고객 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므로, 관련 교육이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다양한 사무업무를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회사 내 다른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를 이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빠른 커리어 변경 추천드립니다.
저는 유베이스에서 2년정도 근무하고
온라인 쇼핑몰 cs자리로 들어갔었습니다.
경력은 쳐주어도 급여를올려주시진않았고
유베이스보다 낮은 최저임금이었지만(인센티브가 없어서요)2년정도 막내로 이것저것 열심히 시키는대로 해서 포토샵, AMD을 독학했습니다.
재취직할때는 cs전담 회사빼고 유베이스 경력은 참고정도는 하시지만 연봉에 적용은안되더라구요.
웹디자인 경력만 인정되었어요.ㅠ
아직 30살이전이시라면 추가로 전문스킬을 익히시는걸 추천드려요.
아니시라면 저처럼 온라인쇼핑몰 cs자리로 들어가서 다른업무도 배우는것도 하나의 방법같습니다.
cs쪽은 택배 운송장출력하고 포장까지 하는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