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대 4년제 토목환경공학과 졸업한 남자 입니다.
건설안전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 합격후 실기 결과 기다리고있습니다. 토목이나 건설현장에서 안전관리자로 근무하고싶습니다. 요즘들어 안전관리 하시려고 하시는분들이 많아 신입으로 취업하기거 너무 힘듭니다. 지금이라도 전공 자격증공부해서 취득해서 구직해야할까요? 그렇게되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는거같아 너무 고민입니다.
전기기사 자격증, 가스기사자격증, 토목비자 자격증 등 건설현장 안전콴리자는 국내현장만 근무하는 것이 아니고 해외현장에서도 HSE Manager로 근무을 할 수도 있어 영어회화 공부를 열심히 해야합니다.
2024.08.12 작성
익명3안전관리자 3년차
건설 안전관리자만을 생각하시는 게 좀 좁게 생각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전공자격증을 따고 투트랙으로 취업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막상 일을 했는데 뭐가 더 적성에 맞을지도 모르는 거구요. 취업 성공에도 더 유리할 거라 생각합니다.
2024.08.12 작성
익명2안전관리자 23년차
건설현장 안전팀장으로 이번에 신규채용한 친구가 31살 여성 안전근로자에요. 같은 토목공학출신인데 꽤 매력있는 직업이라 생각됩니다. 경력쌓고 현장경험을 토대로 보다 발전하시길 기원합니다.
2024.08.1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군요. 안전관리자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선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건설안전기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니, 이를 활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장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므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건설현장 안전콴리자는 국내현장만 근무하는 것이 아니고
해외현장에서도 HSE Manager로 근무을 할 수도 있어 영어회화 공부를 열심히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