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디자이너
2년차의 이직 고민
모바일디자인
콘텐츠 디자인으로 2년 2개월 재직중입니다. 올해 이직을 하려고 웹디자인기능사(간단한 홈페이지 제작 가능한 코딩)을 준비하고 있는데 자격증 취득 후 피그마를 더 배워서 웹디자인이나 ux/ui 쪽으로 이직을 할지 경력을 살려서 콘텐츠 디자인으로 이직할지 고민입니다. 새로운 디자인 분야로 이직하게되면 거의 신입으로 시작해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현재 포토샵과 일러스트 스킬이 있습니다.
uiux디자인이 그래픽 디자인과 다른점이라면 디자인 시안을 퍼블리싱해서 웹화면에 구현해야하고 데이터도 연동이 된다는 점인데 이걸 고려해서 ui를 디자인할수 있는가도 매우 중요해요. 또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가능하게 디자인 할수 있어야하고 사용자경험(ux)를 고려한 디자인인지도 중요해요.단순히 홈페이지 디자인한다 보다는 하나의 서비스를 디자인 하는 직업이다보니까 예쁘게 디자인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사용자가 불편해서 사용안하면 의미가 없다보니 ux도 매우 중요해요.
다른 분야 디자인과는 디자인 툴을 사용한다는 점 빼고는 다르기 때문에 신입으로 시작하시게 될 것 같아요.
웹디자인, uiux디자인, 콘텐츠 디자인 중에서 이직을 고민하고 계시는데 각 디자인 하는일과 필요역량을 한번 알아보시고 적성에 맞는 일 선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경력보다는 포토샵과 일러스트 스킬 있으니 포트폴리오를 잘 갖추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