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곧 졸업 예정이라 취업을 걱정하고 있는데 제 관심분야의 폭이 너무 넓어 아직까지도 제대로 된 길을 정하지 못해 취업관련 정보나 스펙, 자격증, 포트폴리오 등등 여러 분야를 겉핥기식으로 알아보다보니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포트폴리오를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어떤 자격증을 따야하는지 같은 것을 알지 못해 난감하기도 하고 잡코리아에서 필요한 스펙을 알아보기 위해 구직글을 통해 알아보기도 하는데 대부분 경력직을 구하니 신입은 대체 무엇으로 경력을 쌓아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 3D 캐릭터디자이너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툴을 공부하거나 포트폴리오를 만들때에는 학원을 다니는 것이 더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혼자 준비해도 괜찮을까요..?
* 원래 일러스트레이터에 관심이 많아 그쪽으로 취업 준비를 할까 했으나 4학년이 되며 많이 늦었다고 생각해 시작도 안 해보았는데 졸업하고서라도 시작을 해보는 것이 좋을까요? (취업이 늦어지는 것도 걱정이 되어서요..)
뭔가 핑프처럼 이것저것 물어봐서 너무 죄송하지만 혼자 정보를 모으니 광고에 혹하기도 하고 정말 도움이 될만한 정보는 모이지가 않아 여쭤보았습니다..😢
캐릭터 리깅과 동작 애니메이션 만드는 것을 공부함도 추천드립니다
영상업계는 3Ds Max 가아닌 Maya를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ArtStation을 통해 실무자의 포트폴리오 수준을 파악하셔서 좋은 회사에 취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요즘 업계가 너무 어렵고 AI가 발달하여 디자인 업계가 힘들어요. 100명중 5명정도 취업하신다 보면 됩니다. 중소기업 평균 대기업은 더 어렵구요.
실무자로서 말씀드리자면 국비학원이나 방송아카데미학원보다, 전문적인 학원에서 포트폴리오를 다듬으셔서 좋은 회사 취직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3D캐릭터 모델러는 재능70% 노력30%의 영역이라서 재능이 있다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도서관에서 의학관련 서적 인체비례도 또는 인체해부도는 꼭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밑에 작성하신 분처럼 리깅이나 애니메이션도 공부하시는게 좋아요.
공부할게 많아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렇게 공부하셔도 취업 못하실 수도 있고 너무 어렵습니다..
전문 학원에서 이 과정을 전부 배우시려면 최소 2~3년 정도 걸리구요. 돈도 엄청 들어요..
전 이쪽 업계지만 사실 추천하진 않습니다. 공부대비 가성비가 안좋아요..
이 과정을 생략하시고 그냥 학교에서 포트폴리오 한거 대충 다듬어서 취업 전선에 뛰어들면 예전엔 중소기업에 취직이 가능할 때도 있었는데, 요즘은 업계가 너무 불황이라 아마 불가능 할겁니다.
두서없는 내용이였지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쪽업계로 시작하시려면 마음 단단히 먹고 임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