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학교에서 7개월차 근무중입니다. 일이 어려운건 아니지만 체계적인 시스템이 없고 성장 가능성이 없어보입니다.
이전까지는 멋 모르고 버텼지만 이제는 이게 내 길이 맞나 고민이 되네요. 이십대 중반이라 나이도 걸리고 1년을 버티는 게 좋을까요
빠르게 이직하거나 아예 퇴사하고 공기업이나 기관을 준비하는 게 나을까요
2024.09.04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자격증
2위스킬
3위어학
익명3총무 14년차
안녕하세요. 일단 1년은 채우시고요 어차피 지금 이직의 생각을 하셨으니까 나머지 5개월 동안은 퇴근후 다른 자격증과 어학인증 공부를 해보시는게 어떠실지요? 첫 1년 경력이지만 이부분이 나중에 이력서 쓸때 크게 작용 합니다. 자격증은 우선 컴활부터 해보시고 요즘은 신입지원엔 걍 기본이라는 토익, 오픽도 같이 다 따놓으셔야 할것이고 그외 본인이 맘에 드시는 자격증 더 골라서 취득하세요. 님께서는 지금 현재 다른 회사 경력이 없어서 자격증으로라도 밀어보셔야 그나마 승산이 좀 생길겁니다. 1년도 못 채우면 이력서에 쓸 내용도 안나올 뿐더러 면접 다니실때마다 그걸로 매번 공격 건수 잡혀요. 남은 5달 동안 자격증들 준비하시면서 공기업이나 인턴, 계약직 등 천천히 신중히 고민하시고 정보 찾아보셔도 늦지 않아요. 화이팅.
2024.09.04 작성
익명4총무 26년차
총무업무가 자칫 잡무만 볼수있어 전문성있는 업무전환 및 관련 자격증 취득이 있으면 좋을거같습니다
2024.09.06 작성
익명2경영·비즈니스기획 13년차
이제 사회생활 시작하는 분 맞죠?? 한능검도 있고, 잘 준비하려는 분 같은데 무언가 확실한게 정해지기전까지 다니면서 준비해보세요. 완벽한 선택이란 있을 수 없고,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실만으로도 계속 성장하고 있는거예요. 힘내세요.
2024.09.04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현재의 직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고민이 될 수 있겠네요. 희망직무인 총무 분야에서는 문서작성능력과 성실성, 꼼꼼함이 중요한 스킬이니 이를 강조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보세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자격증은 공기업이나 기관에서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직장에서의 경험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당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잘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자격증은 우선 컴활부터 해보시고 요즘은 신입지원엔 걍 기본이라는 토익, 오픽도 같이 다 따놓으셔야 할것이고 그외 본인이 맘에 드시는 자격증 더 골라서 취득하세요. 님께서는 지금 현재 다른 회사 경력이 없어서 자격증으로라도 밀어보셔야 그나마 승산이 좀 생길겁니다. 1년도 못 채우면 이력서에 쓸 내용도 안나올 뿐더러 면접 다니실때마다 그걸로 매번 공격 건수 잡혀요.
남은 5달 동안 자격증들 준비하시면서 공기업이나 인턴, 계약직 등 천천히 신중히 고민하시고 정보 찾아보셔도 늦지 않아요. 화이팅.
한능검도 있고, 잘 준비하려는 분 같은데
무언가 확실한게 정해지기전까지 다니면서 준비해보세요.
완벽한 선택이란 있을 수 없고,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실만으로도 계속 성장하고 있는거예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