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 전공해서 몇년 어린이집/유치원에서 근무하다 건강상의 이유로 직종을 바꿨고 패션 회사 cs로 1년 넘게 있었어요.
그러다 패션 md에 관심이 생겨 도전해보고 싶은데 아예 다른 직무다보니 막막하네요..ㅠㅠ 관련 자격증이나 경험이 없는데도 가능할까요? 아님 그냥 빨리 포기하는게 나을까요ㅜ
2024.09.10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익명2MD 8년차
전공은 다르지만 저랑 같은 경우 이시네요. 저 또한 SPA브랜드에서 3년 CS근무 하고 MD직무에 관심이 생겨 MD포지션에 있는 1인 입니다. 충분히 시도하실 만합니다. 오히려 유치원 근무 경력 덕분에 특정 카테고리에서 해당 타켓이 원하는 니즈와 보완점을 더 잘 아실 듯 하고 이러한 부분을 내세워 이력서에 강점으로 들어가면 좋을 듯 합니다. (키즈 의류부터 경력쌓음) 회사마다 다르지만 보통은 온라인 업무를 다 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CS업무 포함) 그런 곳에서 신입/AMD 부터 경력을 쌓으시고, 엑셀(중요), 포토샵(초급도 OK,잘 할 필요 없음) 등 배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9.12 수정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아동복지 전공과 패션 회사에서의 CS 경험을 바탕으로 패션 MD로의 전환을 고민하시는군요. 전공과 경험이 다른 분야로의 전환은 어려움이 있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패션 MD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패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패션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능력을 키우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기존의 CS 경험을 활용하여 고객의 요구와 패션 트렌드를 이해하는 능력을 강조하는 것도 좋습니다. 포기하기 전에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충분히 시도하실 만합니다. 오히려 유치원 근무 경력 덕분에 특정 카테고리에서 해당 타켓이 원하는 니즈와 보완점을 더 잘 아실 듯 하고 이러한 부분을 내세워 이력서에 강점으로 들어가면 좋을 듯 합니다. (키즈 의류부터 경력쌓음) 회사마다 다르지만 보통은 온라인 업무를 다 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CS업무 포함) 그런 곳에서 신입/AMD 부터 경력을 쌓으시고, 엑셀(중요), 포토샵(초급도 OK,잘 할 필요 없음) 등 배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