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희망하시는 직무가 사무담당자라면,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자격증과 Excel 스킬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사무직무는 다양한 업무를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업무 처리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사무 관련 교육을 받거나, 인턴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사무직무는 문서 작성 능력이 중요하므로, 워드나 파워포인트 등의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