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대기업들도 문과 기준 750 정도 이상만 되면 지원 조건 충족하는 경우가 많고 중소, 중견기업은 직무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토익 잘 안봅니다. (물론 높은 점수면 안좋을리 없겠죠) 굳이 영어 관련 스펙을 준비하실거라면 토익보다는 토익 스피킹을 준비하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2023.12.21 작성
익명3경영·비즈니스기획 6년차
안녕하세요. 6년차 영리/비영리 경영 및 기획 직무 멘토입니다. 회사마다 공고에 따라 다르기도 한데 요즘은 토익 대체 시험들이 워낙 많아서 잘 준비하시면 어떤 자격증이더라도 괜찮을 듯 합니다. 대학 졸업 요건에 토익 시험 성적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서 보유자가 많았는데 요즘은 잘 모르겠네요. 스타트업이나 중소는 토익 안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스피킹 가능한 사람이 많은게 도움이 많이되니까 토익은 잘 안보게되네요. 대신 C레벨 연령대가 4050이면 토익 점수 넣어주면 좋아하는 것 같긴 합니다.
굳이 영어 관련 스펙을 준비하실거라면 토익보다는 토익 스피킹을 준비하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회사마다 공고에 따라 다르기도 한데 요즘은 토익 대체 시험들이 워낙 많아서 잘 준비하시면 어떤 자격증이더라도 괜찮을 듯 합니다.
대학 졸업 요건에 토익 시험 성적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서 보유자가 많았는데 요즘은 잘 모르겠네요.
스타트업이나 중소는 토익 안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스피킹 가능한 사람이 많은게 도움이 많이되니까 토익은 잘 안보게되네요. 대신 C레벨 연령대가 4050이면 토익 점수 넣어주면 좋아하는 것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