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에 대한 고민
전공과 다른 해영쪽 커리어를 쌓고 있고 중간에 다른 공부하느라 쉬다가 현재 해영으로 다시 재취업 준비중입니다.
토익 925/오픽 AL 이었는데 만료되었고 이력서에 기재는 해뒀습니다.
업무 연관은 없지만 해외 근무가 1년 있고 업무 성과도 있어서 괜찮을 거라 생각했는데 다시 따야할까요..?
전공 살린 이력은 2년이고 (1년은 휴학하고 만듦, 1년은 졸업하고 만듦) 해영 이력은 10개월 / 8개월 / 5개월 이력이라 어떻게 해야 연락을 받을 수 있을지..ㅠㅠ
회사 다니면서 RA 쪽에 흥미가 생겨서 교육이수한 내역도 있습니다. 이참에 RA쪽 신입으로 다시 한번 트는게 더 나을지….커리어를 어떻게 끌고 가야할까요..
1. 전공 관련 2년, 해외영업 10,8,5개월 경력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전공이 무엇인지 모르니, 해외영업 기준으로 보자면 관련 경력이 2년 미만으로 경력지원은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목표 기업 규모에 따라 상이함)
따라서, 영어 자격증은 필수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아래 의견을 주신 분의 내용이 심히 우려되어 추가 멩트 남깁니다.
어느정도 입사지원 시스템이 구축되어있는 회사라면 경력 기재는 어차피 있는 그대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경력을 사실과 다르게 두루뭉실하게 기재하는 것은 향후 채용과정에서 불이익이 존재할 수 있으므로,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3. 우선 본인이 하고자하는 직무를 명확히 설정하셔야 합니다.
정확히 RA가 어느 직무를 뜻하는지 모르겠으나, 이전 전공 관련 직무 및 해외영업과 관련이 없다면 앞서 말씀드린 내용은 아무 쓸모없습니다.
4. 나이와 성별 또한 취업방향에 영향이 있으므로, 참고하시어 취업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취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