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항공정비사를 준비 중인데 항공정비사 쪽이 아닌 다른 방향이나 인접한 방향으로 틀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틀 수 있는 분야나 뭐 가능한 분야를 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현재27살)
2024.09.24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익명3생산직종사자 23년차
저도 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년동안 은행과 대기업 공부를 해서 시험을 수없이 보았는데 볼때마다 낙방해서 군대를 갔지요. 군대에서 대대 작전 서기병으로 교육 서기병으로 근무를 하고 제대를 한후,삼양타이어(금호타이어)에 시험을 봐서 현장 작업자로 출발을 했답니다. 그런데 군대에서 배웠던 행정처리 능력이 제조부서 과장에 눈에 띄어 약3년반 동안 행정서무로 근무를 한다음 서울 무역회사에 경리계장으로 지인의 소개로 갔다가 입사한지 1달만에 회사가 부도가 나는 바람에 엄청 고생을 했답니다. 무엇이든 시작하면 끝을 보는 것이 올바른 자세라 생각합니다. 항공정비사 과정을 다 마치고나서 그때 길이 안보이면 포크레인기사, 지게차운전 기사등을 준비하면 중견 기업에 취직이 되리라 생각이듭니다. 참고하시고 본인의 역량과 사고가 중요합니다. 힘내세요^^
2024.09.25 작성
익명2생산직종사자 32년차
화학업은 화공계의 전문 공부가 필요할 것같읍니다
2024.09.24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항공정비사로 준비하고 계신 분야 외에도 다양한 방향으로 전환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유하신 항공정비사, 항공기관정비기능사, 항공교통 안전관리자 자격증은 항공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항공교통 안전관리자 자격증은 항공사의 운항관리, 안전관리 등의 분야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GTQ 1급 자격증은 제조업에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생산직종사자로서의 경로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시작하면 끝을 보는 것이 올바른 자세라 생각합니다. 항공정비사 과정을 다 마치고나서 그때 길이 안보이면 포크레인기사, 지게차운전 기사등을 준비하면 중견 기업에 취직이 되리라 생각이듭니다.
참고하시고 본인의 역량과 사고가 중요합니다. 힘내세요^^
화학업은 화공계의 전문 공부가 필요할 것같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