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사무담당자로 취업을 희망하시는군요. 사무담당자는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과 문서작성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업무 처리를 위한 조직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하죠. 이런 스킬을 갖추기 위해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사무 관련 교육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사무 업무는 다양한 부서와의 소통이 필요하므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 활동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