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역사교육과 전공자로서 사무담당자를 희망하시는군요. 사무담당자는 조직의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시키는 역할을 담당하므로, 컴퓨터 활용능력과 문서작성 능력,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역사교육과 전공자로서의 장점을 살려서, 역사적 사건에 대한 깊은 이해와 분석력을 바탕으로 한 문서작성 능력을 강조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사무업무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의 활용능력은 필수적이므로 이 부분에 대한 교육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