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바리스타 스킬, 브루잉, 로스팅 자격증까지! 확실히 목표가 뚜렷해서 스펙을 잘 쌓아오고 계신 거 같습니다. 다만, 슈퍼바이저는 본사와 매장 사이에서 의사 소통을 담당하는 핵심 직원으로 전반적인 본사 업무 시스템을 이해하고 전체적인 매장관리, 직원관리, 가맹점 정기 방문, 현장운영 개선 및 전체적인 시설물 관리 등의 업무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다재다능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실무 경험을 먼저 추천 드립니다. 현장에서 직접 부딪치며 경험, 관찰력, 체력, 통찰력, 경영 등 슈퍼바이저가 되기 위한 실질적인 역량을 쌓으세요. 그리고 슈퍼바이저에 도전해 보세요.
2024.02.0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바리스타로서의 경험과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다니 대단하시네요. 프렌차이즈 슈퍼바이저로서 필요한 역량은 매장 운영에 대한 이해,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이 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신 만큼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매장 운영에 대한 이해도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슈퍼바이저는 여러 매장을 관리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팀 프로젝트나 리더십을 기르는 활동에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프렌차이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관련 서적을 읽거나, 실제 프렌차이즈에서 일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